2020년 05월 27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현대차,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 실시

반려견 건강검진 받고 헌혈 문화 정착에 동참하세요
뉴스일자: 2020-04-27

현대자동차는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국내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I’M DOgNOR :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DOgNOR(도그너)는 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다.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국내 반려견 인구가 1천만 명이 넘은 가운데, 혈액 수급의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는 현실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캠페인 시즌1을 통해 다양한 채널의 캠페인 소개와 헌혈카 운영으로 많은 고객의 응원 메시지와 실제 참여를 이끌어내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인프라 확대 등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현대차와 한국헌혈견협회는 이번 시즌2에서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의료인력을 늘리고 소요시간을 줄이는 등 고객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의료진을 지난해 1개에서 올해 전국 8개 한국헌혈견협회 연계 병원으로 늘려 헌혈카의 운영 횟수와 찾아가는 지역을 확대한다.
 
또한 헌혈 적합성 판정을 위한 사전 종합혈액검사 중심으로 운영해 참여 고객의 대기시간을 30분으로 줄여 하루에 검사 가능한 반려견 수를 늘린다. 참여 고객은 사전 혈액검사로 심장사상충, 진드기매개질병 검사 등 반려견의 건강상태와 혈액형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쏠라티를 개조해 제작된 헌혈카는 안전하게 혈액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신 장비를 구비했으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을 돌며 의료진들이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는 검사결과를 토대로 긴급 수혈 상황 발생시 대응 가능한 헌혈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헌혈카 운영은 최근 코로나19로 계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준수해 참여 고객에게 사전 방문 시간 안내를 통해 고객간 비접촉으로 진행되고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등 현장 예방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현재 반려견 헌혈량이 부족한 상황을 고려해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안전하게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27일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전용 홈페이지(www.iamdognor.com)를 통해 헌혈카 운영일정을 안내하고 참여신청을 받는다. 반려견 헌혈 참여 조건(2-8세, 체중 25kg 이상 대형견)에 부합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통해 반려견 헌혈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후에도 현대자동차 모빌리티의 다양한 역할 제시를 통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더 뉴 싼타페' 티저 이미지 공개
WiFi로 바로 보는 스마트 오토바이 블랙박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Stage X 드라이브 인 콘서트’
현대차 본사 로비에 등장한 ‘UAM + PBV + Hub’
볼보그룹코리아, 대형 굴착기 EC480E 파워-업
기아차,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 최초 공개
기아차, 스팅어 전용 구매 프로그램 출시

 

기아차, ‘모닝 어반’ 출시
벨로다인 라이더, 지오슬램과 다년간 판매 계약
모헤닉모터스, MS 디자인 기반 4x4 전기차 ‘Ms카트’
API SP·ILSAC GF-6 최신 규격 인증 가솔린 엔진오일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출시
현대차, ‘2020 팰리세이드’ 출시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 EZ10 자율주행 차량에 채용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