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6일 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결식 우려 장애인에 긴급 식품 지원

중식 제공 서비스 중단에 따른 결식 우려
뉴스일자: 2020-03-21

사진>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이 긴급식품지원을 위해 정성을 담아 준비하고 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성권)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복지관 휴관에 따른 중식 제공 서비스(장애인 무료급식)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복지관은 보건복지부 권고에 따라 2월 24일부터 4월 5일까지 휴관을 결정했으며, 중식 제공 서비스 중단에 따른 결식 우려 장애인들의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복지관 전 직원이 기존 복지관 이용고객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건강상태 및 안부를 확인했으며, 복지관 이용고객 약 100여명에 대해 매주 긴급 부식 물품 전달과 코로나19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

또한 방역 전문 업체에 의뢰해 고흥군 보건소 지원으로 방역 2회 실시했으며, 종사자 및 기타 방문객을 위해 해충 방제 전문 기업에 의뢰하여 자동센서 손 소독제를 복지관 곳곳에 설치했다. 더불어 종사자 및 기타 방문객 체온 측정 및 이동 경로 작성 등 감염증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관리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정성권 관장은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과 이웃 지역의 확진자 발생으로 불안한 가운데 대부분 고령인 복지관 이용 고객의 무료 급식이 끊기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복지관 운영을 잠정 중단했으나 급식 제공 전면 중단이 아닌 전환개념으로 대체 식품 제공 등 취약계층의 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복지관 고객이 환한 얼굴로 복지관을 찾아오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 사태 추이에 따라 휴관이 추가연장 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

출처 :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엑셀러레이팅
송도해상케이블카, ‘파티드 갤러리’ 오픈
노랑통닭-따뜻한하루, 3일간 릴레이 치킨 나눔 행사
이마트, ‘소아암 어린이 돕기’ 헌혈증 4229장 전달
코로나19 극복 응원하며 지역 상점에 화분 나눔
한국 시니어 모델에 세계가 놀랐다
결식 우려 장애인에 긴급 식품 지원

 

서울숲 시민과학단 1기 모집… 꽃 보러 가새
한국시니어스타협회, 2020 두바이 패션쇼 참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희망튼튼박스’ 전달
서울숲공원, ‘2020 챌린지가든’ 참여자 모집
쌍둥이 육군 간호장교, 간호사관학교 수석 졸업
LG전자, 여자골프 고진영 선수 3년간 공식 후원
주한英대사관, 그린 캠페인 제로 플라스틱 커피 이벤트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