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8일 금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4세대 쏘렌토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중형 SUV의 한계를 뛰어넘다
뉴스일자: 2020-02-04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의 신모델 … 오는3월 출시 예정

기아자동차가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신형 쏘렌토’의 티저 이미지를 4일(화) 처음 공개했다.

4세대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신규 모델로, 새로운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적용해 기존 중형 SUV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성능과 가치를 구현했다.

쏘렌토는 2002년 1세대 출시 이래 국내외에서 누적 300만 대 이상이 판매된 스테디셀러 SUV로, 세대를 거듭할 때마다 성능 및 디자인 혁신을 이루며 ‘RV 명가’라는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한 일등 공신이다.

4세대 쏘렌토 역시 큰 폭의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먼저 기아차는 4세대 쏘렌토에 SUV로는 처음 적용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적의 레이아웃 설계를 통해 동급 중형 SUV는 물론 상위 차급인 대형 SUV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공간성을 확보했다. 여기에다 충돌 안전성, 주행 안정성, 승차감과 핸들링(R&H) 등 많은 부분에서 큰 폭의 개선을 이뤄냈다.

특히 4세대 쏘렌토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인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적용돼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친환경 SUV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신형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및 IT 편의사양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돼 국내에서 비중이 높은 중형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뤄냄으로써 SUV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이 될 것”이라며 “중형과 대형 SUV를 고민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세단과 SUV를 동시에 염두에 둔 고객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다재다능한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팀 라인업 공개
현대자동차, ‘N 스페셜 에디션 자전거’ 공개
LG화학, 루시드 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 공급
현대차, 美 타임스퀘어에서 BTS와 글로벌 수소 캠페인
자동차 2차 사고 Zero에 도전하는 ‘튜브 안전삼각대’
매틴, 5단 변환 가능한 TR5 차량용 옷걸이
렉스턴 스포츠 2년 연속 내수 4만대 판매 돌파

 

기아차, 4세대 쏘렌토 내외장 공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2020 운영 계획 발표
현대•기아차, 카누社와 전기차 플랫폼 공동개발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티저 공개
현대차-KSTM, ‘셔클’ 시범 서비스
3% 연비절감 엔진 오일 체험관
현대•기아차, 2020 iF 디자인상 수상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