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기아차, 글로벌 K-POP 팬 서울로 초대 합니다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 이벤트
뉴스일자: 2019-11-28

K-POP 문화 마케팅을 선도하는 기아차가 전세계 K-POP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기아자동차㈜는 28일(목) 세계 각지에서 진행한 K-POP 문화 마케팅 활동과 연계하여 선정한 글로벌 고객들을 서울로 초청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 현장에서 진행된 K-POP 댄스•노래 커버 이벤트 등 기아차가 실시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아차와 인연을 맺은 글로벌 고객 90여명을 서울로 초청해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고객 초청 행사다.

이번 행사는 K-POP을 활용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젊고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K-문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29일(금)에는 3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K-문화 클래스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유명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소 원장에게 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방법을 배워보는 ‘K-뷰티 클래스’ ▲엄민아 안무가와 블랙핑크 백업댄서들에게 K-POP 댄스를 배워보는 ‘K-댄스 클래스’ ▲한국 최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를 자유롭게 돌아보는 ‘K-명소 관광’ 중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K-문화 클래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기아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BEAT360에서 ‘셀토스와 함께하는 블랙핑크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이번 팬미팅에서는 블랙핑크의 근황을 알아보는 인터뷰 세션, 블랙핑크X셀토스 브랜드 필름 제작에 관한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세션, 블랙핑크와 인사하고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 이벤트 등 블랙핑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들이 기다리고 있다.

기아차는 올해 초부터 20여개국에서 진행된 ‘블랙핑크 2019 월드 투어 위드 기아(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IN YOUR AREA])’를 후원하며, 공연장마다 주요 차종이 전시된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Kia On Beat Stage)’를 설치해 투어 기간 동안 1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K-POP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공식일정 이틀 차인 30일(토)에는 한국 전통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인사동 등 종로구 일대에서 씨티 투어가 진행되며, 저녁에는 기아차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 뮤직 어워드, 이하 MMA 2019)’을 관람한다.

‘MMA 2019’에는 방탄소년단, 마마무, 청하, 헤이즈 등 K-POP 스타들이 총출동하여 참가자들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기아차는 ‘MMA 2019’ 메인 후원사로서 기존의 ‘베스트송’ 부문을 ‘기아 올해의 베스트송’으로 진행하고, 현장에 하이클래스 소형 SUV셀토스를 전시하는 등 기아 브랜드만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세계 K-POP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셀토스 등 기아차 시승 이벤트를 진행해 기아차의 뛰어난 상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과 같은 문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기아 브랜드만의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도 기아차는 지난 5일 종합 콘텐츠 기업 카카오M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K-문화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기아차, '사랑받는기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자동차 와이퍼 중요성 인식하나, 관리는 소극적
기아차, K시리즈 사진 공모 이벤트 개최
쏘나타 하이브리드 택시 최다 물량 수주
폭스바겐, 로드투어 in 강원-폭스바겐 스노우 빌리지
기아차 2019년 임금협상 잠정합의
쏘나타 센슈어스와 함께 따뜻한 연말연시 보내세요

 

자동차정비견적서 발급의무 완화
중고차 시장 비수기 진입... 전반적 시세 하락
현대자동차, 사업 구조 전환... 2025 전략
자동차 온라인 구매 선호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
12월부터 옥천 방하목교 일부 구간 재시공
기아차, 글로벌 K-POP 팬 서울로 초대 합니다
'커뮤니티형 이동 서비스'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