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08일 일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SUV 콘셉트카 ‘Vision T’·고성능 콘셉트카 ‘RM19’ 공개

2019 LA 오토쇼
뉴스일자: 2019-11-21

현대자동차가 20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이하 LA 오토쇼)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 ‘비전 T(Vision T)’와 고성능 콘셉트카 ‘RM19’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자동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 ‘비전 T(Vision T)’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보여주는 일곱 번째 콘셉트카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는 “SUV 콘셉트카 ‘비전 T(Vision T)’는 현대자동차만이 표현할 수 있는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통해 자동차에 혁신적 디자인과 함께 제품 경험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SUV 콘셉트카 ‘비전 T’에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라는 현대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 안에서 입체적 상상력과 초월적 연결성라는 두 가지 테마를 디자인적으로 구현해 냈다.

‘비전 T(Vision T)’는 무광 그린 외장 컬러를 사용해 미래지향적이며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구동방식으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적용해 눈길을 끌었다.

콘셉트카의 충전구는 차량 우측(조수석) 후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 슬라이딩 커버를 열어서 작동한다. 충전시에는 충전구를 감싸는 조명이 점등되어 운전자가 충전되는 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차체를 감싸는 넓은 면부터 촘촘하게 작은 면까지 콘셉트카 ‘비전 T(Vision T)’의 모든 표면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렇게 끊김없이 연결된 면과 선들이 만들어내는 감각적 긴장감은 ‘비전 T(Vision T)’가 가진 역동성을 극대화하며 현대자동차가 펼쳐 나갈 새로운 도심형 SUV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2018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와 최근 공개된 ‘더 뉴 그랜저’에 적용된 그릴과 헤드램프가 연결된 일체형 히든 시그니처 램프는 한 차원 더 높은 디자인적 진화를 느끼게 한다.

엔진이 작동시에는 어두운 무광택 크롬빛의 일체형 히든 시그니처 램프는 반투명 거울처럼 작용해 차량 조명의 기능을 수행한다.

콘셉트카 ‘비전 T(Vision T)’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에어 셔터 그릴’은 정지 상태에서는 그릴이 닫혀 있다가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셔터가 움직이면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하며 공기역학을 고려해 연비효율을 높여주며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노렸다.

무광택 대형 5 스포크 알로이 휠은 알루미늄 원재료를 직접 깎고 세심하게 다듬어 SUV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타이어까지 연결되는 듯한 통일된 조형감을 구현했다.

혁신적 디자인의 SUV 콘셉트카 ‘비전 T(Vision T)’와 더불어 현대자동차는 이번 LA 오토쇼에서 고성능 콘셉트카 ‘RM19 ’를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 고성능 N의 미래 차량을 기대하게 하는 ‘RM19’는 일반도로는 물론 서킷에서도 민첩한 핸들링을 구현해 낸 고성능 콘셉트카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장은 “RM차량은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성능수준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다목적 기술 시험차량”이라며 “현대자동차는 이른바 ‘움직이는 연구소’라고 불리는 RM시리즈를 통해서 고성능 기술 개발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는 2012년부터 프로젝트 RM이라는 이름으로 고성능 모델 개발을 시작했으며 지속적인 고성능 연구개발 과정을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RM14, RM15, RM16 등 RM시리즈 차량을 모터쇼에서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RM19’는 전장 4319mm, 전폭 1945mm, 전고 1354mm의 차체에 현대모터스포츠의 고성능 TCR 차량에 장착된 2.0 터보 GDI 엔진을 공유하며 최고출력 390마력(hp)의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이번 LA오토쇼에서 약 1690m2 (약 511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콘셉트카 외에도 ‘아이오닉 일렉트릭·플러그인·하이브리드’, ‘코나 일렉트릭’, 수소전기차 ‘넥쏘’ 등 친환경차, 벨로스터 N TCR 레이싱카 등 고성능모델 등 총 20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출처 : 현대자동차



지넷시스템, HDR 블랙박스 ‘GDR’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트럭 e악트로스, 그린 신호 밝혀
기아차, 2020년형 레이 출시
K7 프리미어 ‘X 에디션’ 출시
집 앞 정류장에 버스 불러드립니다
킴블레이드, 자동차 와이퍼 신제품 와디즈 통해 선봬
1톤 전기화물트럭 ‘봉고3evPEACE’ 보급대상 평가 완료

 

볼보그룹코리아, 스마트 솔루션 공개
현대차, 중국에서 현대차 X 첼시 FC 유소년 축구 캠프
텔루라이드, 2020 미국 최고의 차 연이어 수상
기아자동차,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 참가
소형 SUV ‘셀토스’, LA 오토쇼 참가해 북미 첫 공개
현대자동차, H인천 수소충전소 개소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올해의 트럭 혁신상’ 수상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