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08일 일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기아차•GS칼텍스와 손잡고 전기차 생태계 확장

전기차 분야 기술 및 마케팅 협력, 자양한 편의 서비스
뉴스일자: 2019-10-29

기아자동차㈜와 GS칼텍스㈜는 29일(화) 서울시 강남구 GS 타워에서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GS칼텍스 소매영업본부장 장인영 부사장 등 행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전 인프라 확대를 통해 전기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하는 기아자동차의 노력과, 전기자동차 충전 고객을 확보하고 충전 이용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는 GS칼텍스의 노력이 맞물려 맺은 결실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아차는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전기 충전기를 대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기아자동차 멤버십 ‘레드멤버스’ 제휴 ▲충전, 세차, 정비 통합 패키지 상품 출시 등 전기차 분야 기술과 마케팅 협력을 통해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간편 결제 서비스는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고객이 사전에 간편 결제 시스템을 신청하고, GS칼텍스에 방문해 충전기 커넥터를 차량에 연결하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충전과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아자동차는 전기차 고객이 GS칼텍스를 통해 전기차 충전 시 기아자동차 멤버십 포인트 ‘레드포인트’를 이용해 충전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하는 한편, 전기차 고객만을 대상으로 충전과 세차, 정비를 통합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고객들이 전기자동차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기 충전기가 설치된 GS칼텍스 사업장에 기아자동차 전기차 모델을 전시하는 별도 공간을 마련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양사 관계자는 “기아자동차 전기차 모델을 운영하시는 고객분들이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GS칼텍스와 함께 전기차 인프라가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활동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9월 ㈜이마트 및 에스트래픽㈜와 손잡고 기아자동차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들이 전국 이마트 주요 지점에 설치된 초급속 충전기를 우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기차 우선 충전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으며, 전기차 보유 고객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중고차 시장 비수기 진입... 전반적 시세 하락
현대자동차, 사업 구조 전환... 2025 전략
자동차 온라인 구매 선호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
12월부터 옥천 방하목교 일부 구간 재시공
기아차, 글로벌 K-POP 팬 서울로 초대 합니다
'커뮤니티형 이동 서비스'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
기아자동차, 직무중심 인턴 ‘인싸인턴’ 모집

 

현대자동차, 2019 광저우 국제 모터쇼 참가
기아자동차가 따뜻한 사랑을 배달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2019 LA 오토쇼 참가
기아차, 3세대 K5 사전계약 개시
현대모터스튜디오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개막
현대차, ‘H-소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기아차, 美 조지아공장 10주년 기념식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