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6일 화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랜섬웨어부터 돼지도살까지... 노련해진 사기행각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한살림 ‘우리는 한쌀림’ 쌀 소비 캠페인 시...
1000만원짜리 인공와우, 건강보험 지원 ‘평...
- - - - - - -
 

아일랜드 소고기 한국 시장 개방... 상업 파트너십 구축

향후 아일랜드 소고기의 한국 시장 점유율 상승 기대
뉴스일자: 2024-06-14

아일랜드의 찰리 맥코날로그(Charlie McConalogue, T.D.) 농식품해양부 장관과 마틴 헤이든(Martin Heydon, T.D.) 신시장개발부 국무 장관이 아일랜드 소고기의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찰리 맥코날로그 장관은 “아일랜드와 매우 탄탄한 상호 무역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의 소고기 시장에 진출한다는 기쁜 소식을 전한다. 한국은 아일랜드산 소고기 수출 우선 시장으로 지정됐다. 앞으로 아일랜드 농식품, 특히 소고기 수출 기업들이 한국 바이어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수준 높은 한국 시장에 발을 내디디며 입지를 넓힐 수 있는 엄청난 가능성과 기회의 문이 열렸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수출 빗장이 풀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한 한국 관계자들,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짐 오툴(Jim O’Toole)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 최고경영자는 한국 시장 개방을 환영하며 “한국 진출은 아일랜드 소고기 업계의 숙원이었다.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는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매우 중요하며,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과 아일랜드 소고기 업계는 이미 한국 수입업체 및 잠재 고객과 유대 관계를 형성해왔다”며 “한국 소비자 여러분께 아일랜드 목초사육 소고기의 맛을 보여드릴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고 밝혔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1인당 육류 소비량이 가장 높은 국가로, 1인당 53.2kg(뼈 없는 정육 소매 중량)을 소비하며, 그중 소고기의 비중이 11.4kg에 달한다. 그러나 소고기 자급률은 35%에 불과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의 한국 담당 조 무어(Joe Moore) 매니저에 따르면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은 아일랜드 축산 업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래 전부터 한국에서 아일랜드산 소고기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왔다. 두 차례에 걸친 EU 공동 자금 지원 캠페인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한국에서 식품박람회와 세미나 등의 캠페인 활동을 펼치면서 주요 수입업체, 유통업체, 바이어에게 다가갔다.

현재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에서는 유럽연합과의 공동 기금으로 ‘아일랜드의 자연에서 온 유럽 소고기와 양고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일랜드 소고기와 양고기를 널리 알린다는 목표 아래 진행되는 이 캠페인이 공략하는 국가는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이다.

조 무어는 한국에서 열리는 무역 박람회와 세미나를 통해 주요 수입업체, 유통업체 및 바이어들과 교류하는 등 EU 공동 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일랜드 소고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오는 8월 국내 주요 바이어를 대상으로 하는 아일랜드 축산 농가 및 가공장 견학도 주한 아일랜드 대사관의 지원으로 기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은 6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24)’에서 유럽 소고기 홍보관(부스 번호 4C601)을 운영하며 아일랜드산 유럽 소고기의 우수한 품질과 식품안전성, 지속가능성 등을 홍보한다. 이 홍보관에서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 담당자와 아일랜드 소고기 수출업체들이 국내 수입업체 및 바이어들과 B2B 미팅을 진행하며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출처 :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



 전체뉴스목록으로

Z세대 투자자들, 대체 투자 탐색...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KB스타뱅킹, 케이봇쌤 AI 포트폴리오 투자 서비스
우리금융저축은행, 파킹정기예금 중도 해지도 연 2.2% 금리
농·축·수산업은 생산성 증대에 어려움
삼성전자 ‘무빙스타일’ 혼수·이사철 인기몰이
고물가 시대 반가운 ‘BC 바로 MACAO 카드’ 출시
A세대의 온라인 쇼핑 트렌드: 쇼핑 앱은 ‘쿠팡’

 

롯데카드, 최대 2000억원 신종자본증권 공모 발행
‘KB 입원·수술 하나만 물어보는 간편건강보험’ 출시
롯데카드 ‘디지로카 발견 에디션’ 5종 출시
IBK기업은행, 사기의심계좌 자동검증 서비스
국내 와인 외식 시장 소비자 관심 커져… 회복세 기대
기업은행, IBK개인입출통장 및 머니박스 출시
지난 1년간 입사 지원한 기업 평균 ‘6.4개’… 선별 지원 경향

 


공지사항
뉴스지 한자표기 '新聞集'
뉴스그룹 정보 미디어 부문 상표등록
알프롬 계열 상표, 상표등록 완료
알뜰건설, 상표등록 완료
존차닷컴, 글꼴 변경 상표등록 완료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