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2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갤러리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천만 낚시인의 품격 함께 높여요
사람과 사람 잇는 톡투미 소통 캠페인

포토뉴스
 

펑크 방지 에어리스 타이어 미쉐린 업티스

싱가포르에서 DHL 배송 차량에 첫 장착
뉴스일자: 2023-01-21


미쉐린 업티스 타이어

미쉐린이 DHL과 파트너십을 맺고 2023년 말까지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인 미쉐린 업티스(Michelin UPTIS)를 싱가포르 DHL 배송 차량 50대에 장착, 라스트 마일 배송 환경에서의 첫 운행을 시작한다.

미쉐린 업티스를 장착한 차량의 실제 배송은 1월 10일 개시됐으며, 미쉐린은 DHL과 파트너십을 통해 에어리스 프로토타입 타이어를 예정보다 1년 빠르게 실제 업무 환경 투입할 수 있게 됐다.

미쉐린 업티스 프로토타입 타이어는 승용차와 소형 밴을 위해 설계됐으며, 공기압이 없어 펑크가 나지 않는 타이어/휠 일체형 제품이다. 타이어가 공기 주입 없이 차량을 지지할 수 있는 혁신적 구조로 대체돼 휠의 견고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편안한 승차감과 안전을 보장한다. 또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 Play) 방식으로 간편하게 장착 및 운행이 가능하며, 도로 환경에 따른 타이어의 펑크·손상으로 폐기되는 일을 줄일 수 있다.

미쉐린 업티스 타이어 덕분에 DHL은 타이어 공기압 이슈와 펑크 사고를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를 통해 차량 가동성을 극대화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됐으며, 타이어 교체 빈도가 감소함에 따라 자원 낭비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토퍼 옹(Christopher Ong) DHL 익스프레스 싱가포르 매니징 디렉터는 “친환경 물류의 선두 주자로서 싱가포르에서 미쉐린과 함께 DHL 차량에 에어리스 타이어를 시험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DHL은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차량 80대를 전기 밴으로 전환한 바 있으며, 미쉐린과의 이번 협력은 우리가 라스트 마일 배송 운영을 친환경화하고 전 세계 DHL 네트워크에서 탄소 배출량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우리의 또 다른 이정표가 됐다”고 말했다.

미쉐린 그룹의 OEM 디렉터인 브루노 데 페호디(Bruno De Feraudy)는 “미쉐린 업티스는 타이어 분야의 획기적 혁신으로 타이어의 구조, 첨단 소재와 관련된 50여 개 특허가 결집했으며, 더 안전한 모빌리티는 물론 친환경을 향한 미쉐린의 혁신을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DHL과 미쉐린이 신뢰를 바탕으로 예정보다 1년 앞서 최초의 미쉐린 업티스 타이어를 실제 주행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에어리스 기술은 2050년까지 100% 지속 가능한 타이어를 생산하겠다는 미쉐린 비전의 핵심이다. 오늘날 타이어의 20%는 타이어 손상(12%) 또는 낮은 타이어 공기압에 따른 불규칙한 마모(8%)로 조기 폐기된다. 미쉐린은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티스 에어리스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연간 최대 2억 개의 타이어 또는 200만 톤에 이르는 타이어의 조기 폐기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처 : 미쉐린그룹



 전체뉴스목록으로

기아, 전동화 SUV ‘콘셉트 EV5’ 세계 최초 공개
현대차그룹,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시연
현대차, 탄소중립 시대 미래 도시 표현물 전시
현대차 셔클 플랫폼 기반 ‘똑타’ 서비스
현대자동차-기아, EV 트렌드 코리아 2023 참가
폭스바겐, 2만5천유로이하 ID. 2all 컨셉카
쌍용자동차, U100 차명 ‘토레스 EVX’로 확정

 

기아, The Kia EV9 디자인 공개
‘2023년형 투아렉’ 출시, ‘구자욱’ 선수팬사인회
현대자동차, 더 뉴 아반떼 출시
독도렌트카 양양공항점, 최우수 평가
현대차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청주시, 파워프라자 더블캡 전기화물차 추가 도입
현대모비스, 에어백 기술 고도화로 안전 혁신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