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3일 금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천만 낚시인의 품격 함께 높여요
사람과 사람 잇는 톡투미 소통 캠페인

포토뉴스
 

사우디 PIF와 '팀 코리이' 구성 MOU

한전·석유공사·남부발전·삼성물산·포스코홀딩스
뉴스일자: 2022-11-27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 포스코홀딩스(부사장 유병옥)는 11월 1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사우디 국부펀드(PIF)와 사우디 그린 수소·암모니아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사우디 지역에서 신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연간 120만톤(2GW 규모 석탄 발전 20% 혼소 물량) 규모의 그린수소·암모니아를 생산하는 사업임. 올해 사전 타당성 조사를 통해 입지가 우수한 사업 부지를 선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한국전력, 한국석유공사, 한국남부발전, 삼성물산 건설부문, 포스코홀딩스가 “Team Korea”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사우디 그린 수소·암모니아 개발 프로젝트로서 사우디 국부펀드(PIF)와의 개발협력 사업이다.

국내 수소·암모니아 수요의 80% 이상을 해외에서 조달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은 수소·암모니아의 안정적 조달처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대표 기업들이 Team Korea를 구성해 그린수소·암모니아 Value Chain (개발, 생산, 운송, 활용)의 전주기에 참여함으로써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각 기업들의 에너지 전환 및 미래 성장 동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Team Korea 5개 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 한국-사우디 양국의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략적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는 한국-사우디 수교 60주년이 되는 해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하여 국내 대표기업이 사우디 국부펀드(PIF)와 세계 그린수소·암모니아 시장을 선도하고 세계 수소 생태계를 공동으로 이끌어나가는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의미가 있다. 또한 향후 그린수소·암모니아 사업 뿐만 아니라 신사업·건설·플랜트 등 사업 협력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출처 : 한전



 전체뉴스목록으로

‘대한민국, 선진국의 조건’ 출간
BC카드, 몽골에 금융 실크로드 뚫는다
전자담배 ‘릴’ 글로벌 확장 나선다
부정적인 고객 경험으로 소비자 지출 61조원 감소
절세 최적화 시뮬레이터 ‘세금 아낌이’ 서비스
CU, 모바일 주류 예약 서비스 매출 5.5배 껑충
우리은행, 중소·소상공인 특별 금융 지원

 

신한은행, 취약 중소기업 종합 금융 지원
하나은행, 중소기업에 총 2300억원 금융 지원
펀앤아카데미, ‘1억 청년 양성소’ 운영
해외진출 스타트업 절반 ‘처음부터 해외서 창업’
럭셔리 업계 및 리테일 전문 교육·컨설팅 합작
사방넷,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리브랜딩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참여 기업 모집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