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2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갤러리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천만 낚시인의 품격 함께 높여요
사람과 사람 잇는 톡투미 소통 캠페인

포토뉴스
 

현대차, BTS 콘서트서 미래 로보틱스 비전 공개

보스턴 다이내믹스社 스팟•아틀라스 활용한 영상
뉴스일자: 2022-10-17



현대자동차가 지난 15일(토)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in BUSAN’을 후원하고 이날 현장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과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Atlas)’가 등장하는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방탄소년단과 함께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 도시로서 부산의 문화 경쟁력을 알리고, 방탄소년단과 로봇의 만남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미래 로보틱스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수많은 팬으로 가득 찬 콘서트장에서 3분 40초가량 상영된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노래에 맞춰 춤추는 스팟 7대와 아틀라스 1대가 등장했으며, 이들의 단체 군무를 보고 감명받은 아미(ARMY, 방탄소년단 팬덤) 스팟이 인공지능 서비스 로봇 ‘달이(DAL-e)’와 소형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MobED)’의 도움을 받아 콘서트로 떠나는 여정이 담겼다.

이어 영상 속 부산으로 향했던 스팟이 실제 콘서트장에 깜짝 등장해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스팟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대기실에서 무대까지 에스코트하며 현장에 열기를 더했다.



해당 영상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1]에 실시간 생중계되며 현장을 찾지 못한 관객에게도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력을 소개함은 물론, 콘서트가 개최된 부산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림으로써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보탰다.  
[1: 위버스 컴퍼니(Weverse Company)에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국내외 아티스트와 전세계 팬들이 소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와 공식 상품(MD)을 판매하는 위버스샵 커머스 서비스 등 다양하게 기능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콘서트장 내 브랜드 부스를 마련하고 2022 FIFA 월드컵을 맞아 올해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을 선보였다.

부스 내에는 지속가능한 세상이라는 큰 목표(Goal)를 향해 나아간다는 콘셉트의 ‘세기의 골’ 캠페인을 위해 연대한 ‘팀 센츄리(Team Century)’의 멤버로서 방탄소년단이 실제 입었던 자필 사인 티셔츠를 전시했다.

또한 현대자동차 부스를 찾은 관객 중 ‘세기의 골’ 캠페인 서포터즈로 등록한 고객에게 모빌리티 플랫폼 모베드와 방탄소년단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에코백을 제공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지난 6일부터 ‘세기의 골’ 캠페인 관련 소규모 전시를 운영하는 등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를 위한 국내외 붐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이번 콘서트에서 로보틱스 영상을 공개한 것 또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의 파트너십 활동의 일환”이라며, “전 세계 고객에게 현대자동차의 미래 비전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여 세계박람회가 부산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전담 조직(TF)을 꾸리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들로부터 유치 지지를 끌어내기 위한 전방위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7월 중남미 주요 10여 개국 장•차관급 고위 인사들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 초청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설명하고 각국의 지지를 요청했으며, 부산국제모터쇼 기간 현대차•기아 부스에서 공식 유치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비전과 미래 경쟁력을 알린 바 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전체뉴스목록으로

현대차그룹, ‘모바일 리빙 스페이스’ 비전 공개
기아 ‘The 2024 니로’ 출시
현대차 ‘디 올 뉴 코나’에 차량 실내 공기정화 신기술
현대차그룹, 아우토빌트 ‘2022 최고의 수입차’ 석권
서비즈, 공주시 시내버스 광고 매체 운영사 선정
전기화물밴 ‘뉴 이티밴’ 판매 라인업 확대
플러그링크, 새 로고와 함께 브랜드 리뉴얼

 

E1-쌍용자동차, 공동 프로모션 혜택
기아 스포티지, 영국서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
대유에이텍,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
펑크 방지 에어리스 타이어 미쉐린 업티스
기아, 인도 올해의 차 2개 부문 석권
현대차그룹, ‘베스트 10 트럭·SUV’ 최다 선정
현대차 ‘디 올 뉴 코나’ 공개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