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미디어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온실가스 감축 위한 ‘#움직이는소나무’ 캠...
‘좋은 정치인은 바른 말을 씁니다!’ 캠페인

포토뉴스
 

SK텔레콤, 이프랜드서 ‘메타홍대 뮤직투어’ 진행

볼류메트릭 기술 활용... 360도 전방위 동시에 촬영
뉴스일자: 2022-09-23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해 인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홍대 뮤직투어’를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볼류메트릭은 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을 의미한다.

SKT는 메타홍대 뮤직투어에서 십센치(10CM), 선우정아, 카더가든(Car, the garden), pH-1, YB 등 유명 아티스트의 볼류메트릭 공연을 19일부터 23일까지 매일 1팀씩 차례로 공개한다. 이후 25일까지 이틀간 앞서 공개한 아티스트들의 공연 콘텐츠를 동시에 선보인다.

해당 요일에 공개된 아티스트의 인터뷰 세션은 오후 7시부터 이프랜드 ‘메타홍대’ 랜드에서 진행한다. 메타홍대 랜드는 대표적인 버스킹 명소인 홍대 길거리와 라이브 클럽 롤링홀을 19일부터 이프랜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모임 공간이다.

또한 SKT는 메타홍대 뮤직투어에 참여한 이프랜드 이용자들을 위해 볼류메트릭 공연을 관람하고 인증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이며, 참여한 모두에게 이프랜드 포인트(ifland point) 3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게릴라 플래시몹 이벤트를 18시 30분부터 메타홍대 랜드에서 진행한다.

그 밖에도 아티스트 아바타 팔로우 이벤트, 아바타 인디 라이브 등 다양한 행사가 추가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소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는 27년간 홍대 인디 공연 문화를 대표해온 라이브 클럽 롤링홀을 이프랜드에서 새롭게 재구성한 메타홍대 랜드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인디밴드, 뮤지션들의 공연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메타홍대 뮤직투어와 메타홍대 랜드는 지난해 5월 SKT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체결한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추진 중인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홍대 인디 공연 문화를 대표하는 라이브 클럽 ‘롤링홀’ 및 XR 라이브 콘텐츠 제작사 ‘라이브케이’와 협력해 완성된 프로젝트다.

앞서 SKT는 올해 상반기에 ‘잃어버린 얼굴 1895’ 랜드, ‘원밀리언’ 랜드를 선보이며 뮤지컬,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IP(지적재산권)를 메타버스 서비스에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국내 유수의 콘텐츠 제작 중소업체들과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번 메타홍대 뮤직투어와 메타홍대 랜드 오픈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이 신인 아티스트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적 다양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업체들과 협력, 상생하며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SK텔레콤



 전체뉴스목록으로

애니메이션 AI 리마스터링 시장 개척 맞손
SK텔레콤-사피온, 인공지능 국제 공동 연구
당신의 NFT를 게임 몬스터로 등장시킨다
SK텔레콤, ‘우주패스 패밀리’ 출시
데이터 유출로 글러벌 기업 역대 최대 피해액
‘원숭이 섬으로의 귀환’ PC와 스위치로 발매
기후변화로 인한 통신 인프라 피해 위험 막는다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 출시
스탠다드메이커스, 앱 테크 서비스 '두둑'
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2’ 개최
SK텔레콤, 이프랜드서 ‘메타홍대 뮤직투어’ 진행
6G Open Hub 설립 협약
APJ 랜섬웨어,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 공격 집중
SK텔레콤-SKB, 국제망에 첫 양자내성암호 상용화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