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자동차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온실가스 감축 위한 ‘#움직이는소나무’ 캠...
‘좋은 정치인은 바른 말을 씁니다!’ 캠페인

포토뉴스
 

현대차그룹, 'PACE 어워드' 수상

세계 무대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성 인정받다
뉴스일자: 2022-09-22

현대자동차그룹 차량 소프트웨어 기술의 혁신성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9일(현지 시각)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The Automotive News PACE Award」에서 CCU(차량 유무선 통신 통합 제어기)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양산까지 적용한 성과를 인정받아 「PACE Innovation Partnership Award」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PACE Award」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오토모티브 뉴스가 주관하는 PACE 어원드는 매년 자동차산업에서 다양한 혁신적 사례를 선정해 완성차 업체와 협력사의 뛰어난 협업(PACE Innovation Partnership Award), 혁신 기술(PACE Award), 주목할만한 기술(PACEpilot Innovation to Watch) 등 3개 부문에 대해 상을 수여한다.

CCU는 차량 내/외부의 연계 기능 및 데이터 전달을 위한 유무선 통신 통합 제어기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커넥티드 카 서비스 ▲차량 데이터 수집 ▲원격진단 등 진보된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수상을 통해 CCU 개발의 혁신성과 더불어 성공적인 협업을 이끌어낸 완성차 업체로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과 협업한 소나투스는 실리콘 밸리 기반의 소프트웨어 전문 스타트업으로 CCU 내의 원격진단, 차량데이터 수집 등 주요 소프트웨어 모듈을 공동 개발했다.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소프트웨어가 정의하는 차량)에 대한 개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SDV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차량의 통신을 관장하는 CCU의 역할이 크기 때문이다.

현대차그룹 전자개발실 안형기 상무는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경험을 할 수 있도록 SDV 관련 기술의 개발 속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 GV60과 G90에 CCU를 처음 적용했으며, 향후 출시될 현대차∙기아의 모델에도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전체뉴스목록으로

현대차-BTS, FIFA 월드컵 캠페인 송 공개
쌍용차 곽재선 회장, 사우디 SNAM과 간담회
기아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글로벌 목적 기반 차량 수요 촉진
한라하이텍, 자동차부품 전시회 2022 오토살롱위크
허츠, 해외 렌터카 가을 시즌 세일 프로모션
HL만도-아르거스, 자동차 사이버 보안 기술 협업

 

미래차 정비 인력 육성 위한 산학협력 MOU
차량용 OTT 콘텐츠 제휴 위한 업무협약
현대차그룹, 'PACE 어워드' 수상
기아, 인도 딜러 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
현대차그룹,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후원
디앤에이모터스, UHR125 시승단 2기 모집
현대차,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활동 아프리카로 확대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