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미디어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온실가스 감축 위한 ‘#움직이는소나무’ 캠...
‘좋은 정치인은 바른 말을 씁니다!’ 캠페인

포토뉴스
 

SKT, 이프랜드서 메타버스 경제시스템 생태계 구축

활성화 위한 업데이트 진행
뉴스일자: 2022-09-18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경제시스템을 본격 가동해 크레에이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강화하는 등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KT는 이번 이프랜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참여자 보상 및 호스트 후원이 가능한 ‘이프랜드 포인트(ifland point)’ △이프랜드 PC 베타 버전 △메타버스 첫 방문자들을 위한 ‘라운지’ △나만의 아바타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SKT는 이번 정기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총 3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메타버스가 생소한 첫 방문자들에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기존 사용자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더욱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프랜드 포인트(ifland point)’ 도입… 메타버스 경제 생태계를 위한 첫걸음


SKT는 이프랜드 내 이프랜드 포인트(ifland point)를 도입하며 메타버스 경제시스템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프랜드 사용자는 누구나 특정 시간대 접속, 이프랜드 내 다양한 기능 사용 등 정해진 미션을 달성할 경우 △출석 보상 △데일리 보상 △깜짝 보상 등으로 이프랜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적립한 포인트로 이프랜드 밋업(모임)을 운영하는 호스트에게 자신의 이프랜드 포인트를 후원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밋업을 운영하며 받은 후원 포인트에 대해 매월 말 개인 계좌로 현금화 신청하면 다음 달 정산할 수 있다.

SKT는 이프랜드 포인트를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누구나 명성을 쌓으며 수익 창출이 가능한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향후 이프랜드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연계하는 등 경제시스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바타 코스튬 제작 가능한 ‘이프랜드 스튜디오’ 오픈… 랜드·아이템까지 확대 예정


SKT는 아바타 코스튬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ifland studio)를 오픈했다.

이프랜드 스튜디오는 11종의 템플릿을 기반으로 이프랜드 내에서 활용 가능한 아바타 코스튬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직접 제작한 코스튬을 이프랜드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의상을 공유할 수 있고, 추후 이프랜드 포인트를 통해 거래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T는 이프랜드 스튜디오 오픈을 기념해 사용자가 만든 코스튬을 뽐낼 수 있는 이벤트를 9월 1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하며, 아이패드·갤럭시 버즈2·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제공한다. 이프랜드 스튜디오는 향후 이프랜드 내 랜드·아이템 등까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대상이 확대될 계획이다.

모임 운영자들을 위한 PC 베타 버전 공개… 시범 운영 후 정식 버전 제공 예정


SKT는 메타버스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윈도우 기반의 이프랜드 PC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화면 분할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단축키를 이용해서 모임을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도 있다.

이프랜드 PC 베타 버전은 이프렌즈(이프랜드 인플루언서) 등 호스트들을 대상으로 제공해 약 2달간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업데이트를 거쳐 모든 이프랜드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프랜드 라운지’ 도입, 앱 실행시간 단축 등… 메타버스 첫 경험 쉽고 빠르게

SKT는 메타버스가 생소한 첫 방문자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한 체험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프랜드 라운지를 오픈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대폭 개선했다. 기존에 이프랜드 랜드에 입장하기 위해 회원 가입 등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다면, 기존보다 대폭 간소화된 프로세스로 회원 가입 없이도 이프랜드 라운지에서 메타버스 세상을 경험해 볼 수 있게 됐다.

이프랜드 라운지에서는 이프랜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주요 모임 라이브 중계’, ‘오늘의 운세’, ‘아바타 퍼레이드 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이프랜드 로그인 및 랜드 입장 소요 시간을 1/2 이하 수준으로 단축해 사용자들이 메타버스 체험을 더욱더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랜드 내 경제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사용자 참여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며 “연내 추가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랜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SK텔레콤



 전체뉴스목록으로

SK텔레콤-사피온, 인공지능 국제 공동 연구
당신의 NFT를 게임 몬스터로 등장시킨다
SK텔레콤, ‘우주패스 패밀리’ 출시
데이터 유출로 글러벌 기업 역대 최대 피해액
‘원숭이 섬으로의 귀환’ PC와 스위치로 발매
기후변화로 인한 통신 인프라 피해 위험 막는다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 출시

 

스탠다드메이커스, 앱 테크 서비스 '두둑'
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2’ 개최
SK텔레콤, 이프랜드서 ‘메타홍대 뮤직투어’ 진행
6G Open Hub 설립 협약
APJ 랜섬웨어,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 공격 집중
SK텔레콤-SKB, 국제망에 첫 양자내성암호 상용화
한국 결제카드 데이터, 세계에서 제일 저렴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