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0일 월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문화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사노피, ‘나는 속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
기후 위기 대응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포토뉴스
 

‘바다, 미지로의 탐험’, ‘지구쓰담캠페인’ 동참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특별전
뉴스일자: 2021-09-12

세계 최고 해양과학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한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특별전-‘바다, 미지로의 탐험’이 지구와 바다 환경을 지키는 ‘지구쓰담캠페인’ 중 하나로 걸음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구쓰담캠페인-걸음 기부 이벤트’는 관람에 참여하는 관람객이 전시장까지 걸어온 걸음 수를 기부하는 이벤트로, 지구와 바다를 위해 직접 실천하는 체험전시의 취지를 살렸다. 걸음 수만큼 기부도 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걸음 기부 이벤트는 특별전 공식 후원사인 환경재단의 ‘지구쓰담캠페인’ 중 하나로 진행된다. ‘지구의 쓰레기를 담다’라는 취지의 지구쓰담캠페인은 심각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알리고, 국내 환경 단체와 함께 환경 회복을 위한 정화 활동을 하는 운동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집에서부터 전시장 방문 시까지의 걸음 수를 스마트폰에 설치된 건강 앱 등을 통해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기부한 걸음 수는 전시장에 준비된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입력되며, 일정한 걸음 수가 채워지면 잿빛의 바다가 점점 푸른색으로 변하는 것을 관람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걸음을 기부한 관람객은 하루 2~3회 진행되는 현장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163일간 진행되는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특별전-바다 미지로의 탐험 전시의 수익금 일부는 환경재단의 지구쓰담캠페인에 기부된다.

전시 티켓의 사전예매도 추가로 진행된다. 8월 23일부터 2주간 진행된 1차 얼리버드 티켓이 오픈 하루 만에 5000장이 팔리면서 2주 만에 2만 장 판매를 달성했기 때문이다. 전시팀이 계획한 수량을 웃도는 결과로, 어린이와 보호자1인 구매가 아닌 가족 단위의 구매 비중이 70%를 차지하며, 어린이 체험전시가 아닌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전시로 주목받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평가다.

전시 공식 인스타그램에도 ‘갇혀있는 바다생물을 보는 아쿠아리움과 다른 전시일 것 같아 기대가 크다’, ‘미지의 바다와 생물을 소개하는 깊이 있는 전시일 것 같다’는 등 어려운 자연과학과 해양 생태계를 다룬 전시 콘텐츠에 대한 높은 기대평과 댓글이 이어지면서 예정에 없던 2차 얼리버드를 계획했다는 것이 전시주최 측의 설명이다.

2차 얼리버드는 9월 6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까지 진행된다. 티켓 정가 △대인(중학생 이상) 1만2000원 △소인(만 36개월~초등학생) 1만5000원에서 30% 할인된 금액 △대인 8400원 △소인 1만500원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세종문화회관 회원이라면 세종문화티켓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바다, 미지로의 탐험은 9월 25일부터 북서울꿈의숲 상상톡톡미술관에서 열리는 특별전으로 인터렉티브(상호작용) 체험형 전시다. 생물 표본 및 광물 등 약 1억건 이상 아카이브를 보유한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의 오리지널 버전으로 해외에 전시되는 것은 한국이 최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신비와 환경 문제 등 해양과학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다.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이 직접 제작한 오리지널 레플리카를 통해 쉽게 볼 수 없었던 해양 생물들을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실감형 미디어 아트, 멀티미디어 체험, 심해 탐사를 통해 발견한 새로운 해양 생물 시청각 자료 등 방대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 담당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미지의 세계인 바다를 직접 체험하고 알게 되면서 바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전시 관람으로 끝나지 않고 바다와 환경에 관한 관심이 지속된다면, 바다와 지구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들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특별전-바다, 미지로의 탐험 2차 얼리버드는 네이버 예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은 바다, 미지로의 탐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전체뉴스목록으로

빛의 벙커, 서울 프로젝트명 ‘빛의 시어터’ 확정
시대 정신과 예술혼의 공존
구립서초유스센터, 메타버스 활용 전시회 개최
연극 ‘달려라, 아비’, 3인 3색의 초연 캐스팅
C19 와중 MZ세대 계획 여행지 1위는 ‘제주’
소설가 6인의 테마소설집 ‘여행시절’ 출간
‘코카카’ 알리기 위한 로고송 공모전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디어아트: 다빈치의 꿈’展
모든 좋은 일은 말버릇에서 시작된다
‘바다, 미지로의 탐험’, ‘지구쓰담캠페인’ 동참
국립창극단, 창극 ‘흥보展’ 초연
이제는 도서관도 메타버스로 이용하세요
갤러리 단디, 현상화 개인전 ‘Vase’展 개최
한국민속촌 찾아온 도깨비 ‘풍요로운 낭만조선’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