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3일 금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과학기술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점자로 말해요’ 캠페인... 점자명함 주고...
도심 거리쓰레기 저감 위한 ‘쓰담서울’ 캠...

포토뉴스
 

쎌바이오텍, 항암물질 유럽 특허 취득

대장암 신약 PP-P8
뉴스일자: 2021-04-07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이사 정명준)이 대장암 치료제 신약 ‘PP-P8’의 항암물질 P8에 대한 유럽 특허(등록번호 EP3453718)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한국 특허(등록번호 KR10-1910808), 일본 특허(등록번호 JP6586248)에 이어 유럽에서도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글로벌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한 세계 의약품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특허를 통해 쎌바이오텍이 발견한 항암물질 P8이 대장암에 현저한 치료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또한 전임상 단계에서 단백질 P8의 대장암 세포 억제 효과가 마우스와 영장류를 통해 입증됐으며, 독성과 부작용에 대한 안전성도 확인됐다.

쎌바이오텍은 특허받은 항암물질 P8이 김치유산균인 페디오코커스 펜토사세우스(CBT SL4)에서 분비되는 기술을 확보해 대장암 치료제로 개발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식약처로부터 임상 1상 임상계획승인(IND)을 기다리고 있다.

PP-P8은 한국인의 대장에 서식하는 김치유산균을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경구용 유전자 치료제로 First-in-Class 대장암 신약이다. 안전성이 입증된 김치유산균을 바탕으로 한 유전자 기법을 활용한 치료제로써, 고농도 투여 및 장기적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따르는 합성 화합물 항암제의 단점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쎌바이오텍은 항암물질 P8에 대한 특허 이외에도 유산균 약물전달시스템(DDS)과 유전자 발현 카세트에 대한 한국 특허를 취득했으며, 동시에 유럽·미국·일본 특허도 진행하고 있어 세계 의약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쎌바이오텍은 연간 약 12조원에 달하는 세계 대장암 치료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 특허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며 해외 특허 선점을 통해 기술 경쟁력 확보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쎌바이오텍



 전체뉴스목록으로

선진뷰티사이언스의 ‘헥토라이트’ 소재
현대오토에버, ‘메타버스’ 준비 완료
화학-바이오 방어 혁신적 방호 신섬유 개발
두유비, ‘스피치EMR’ 출시
웹케시, 연구 기관 전용 '인하우스뱅크'
예스킨, ‘피멍 개선 물질’ 발견
나노전기수력학 현상 핵심 증명

 

벨로다인 라이다, AGM시스템즈와 계약
‘맞춤형 식이 설계 플랫폼 개발’ 추진
임상2상 중간결과 미국 암학회 발표
예스킨, 이명 개선 물질 발견
서울대-포항공대, 3차원 나노 프린팅 개발
쎌바이오텍, 항암물질 유럽 특허 취득
필메드 코리아, NCTF 베스트 클리닉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