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3일 금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점자로 말해요’ 캠페인... 점자명함 주고...
도심 거리쓰레기 저감 위한 ‘쓰담서울’ 캠...

포토뉴스
 

화이트박스 어드바이져, 엘지 주주들에 서신

엘지의 인적분할은 소액주주들로부터 가치 박탈
뉴스일자: 2021-02-27

화이트박스 어드바이져 엘엘씨는 아래 내용으로 주식회사 엘지(KRX: 003550) 주주들에게 보내는 공개 서신을 발표했다.

2021년 2월 24일

주주들께

화이트박스 어드바이져 엘엘씨(계열사와 통칭하여, 이하 ‘화이트박스’ 또는 ‘저희’)는 주식회사 엘지(이하 ‘LG’ 또는 ‘회사’)의 오랜 주주입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화이트박스는 ㈜엘지하우시스, LG엠엠에이주식회사, ㈜실리콘웍스, ㈜LG상사 및 ㈜판토스에 대해 회사가 직·간접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분할해 신규 지주회사를 설립하는 인적분할(이하 ‘인적분할’) 계획에 대한 반대의사를 표명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2월 LG 이사회(이하 ‘이사회’)에 공개 서신을 보냈습니다. 저희는 그 후 이사회의 대표자들에게 이 거래가 주주가치를 박탈하고 시장에서 회사의 입지를 약화시킬 것이라고 보는 이유를 추가로 설명하기 위한 대화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유감스럽게도, LG는 부실하게 구상됐고 이기적인 의도로 보여지는 이 거래에 대한 주주들의 승인을 구하는 데 여전히 전념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2021년 3월 26일 개최예정인 LG 정기주주총회에서 화이트박스가 인적분할에 대해 반대표를 행사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기 위해 오늘 이 서신을 보냅니다. 또한 저희의 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주주들이 향후 업데이트 수신을 위해 가입할 수 있는 www.ABetterLG.com을 개설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몇 주간, 저희는 이 중대한 표결에 앞서 주주들께 관련 정보를 알리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추가적인 정보와 프레젠테이션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주주총회 소집통지서를 2021년 3월 11일까지는 송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의결권 행사와 관련해서 결정을 내리기 위한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LG의 주주로서 귀하의 투표는 중요합니다. 저희는 주주 여러분이 투자가치를 보호하기 위한 행동에 나설 것을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LG와 가장 최근의 대화에서, 저희는 아래 내용과 관련해서 이사회의 대표자들을 설득하고자 했습니다:

1. 인적분할은 순자산가치(이하 ‘NAV’) 대비 회사의 막대한 거래 할인율이라는 LG의 가장 급박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습니다.

2. 인적분할은, 특히 이사회의 객관적인 검토를 위해 독립적인 재정자문사가 마련할 수 있었을 다양한 잠재적인 대안들과 계열사들과 분리된 거래 가능성들을 고려해 볼 때 주주들로부터 유의미한 가치를 박탈할 것입니다.

3. 인적분할은 회사의 회장과 그의 삼촌 간의 가족승계 문제를 해결하려는 부적절한 목적으로 구상된 것입니다.

4. 인적분할은 소액 주주들을 마치 2급 시민으로 취급하는 배타적인 기업지배구조를 드러냄으로써 LG의 신뢰도와 시장에서의 위상을 약화시킬 것입니다.

회사의 대표자들이 NAV 대비 할인이 문제라는 점을 인정하고 궁극적으로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지배구조 관행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긍정적이라는 점을 시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대화의 과정에서 언급된 내용들은 주주들이 당연히 받아야 하고 기대하는 공개적인 확약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LG는 - 막대한 기업가치 격차를 줄이고 뒤쳐진 기업지배구조를 발전시켜 나가는 데 집중한다면 - 지금보다 더 강력한 대기업이 되어 대한민국 경제의 주축이 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습니다. 화이트박스는 주주들께서 명확한 메시지를 보내어 인적분할에 반대함으로써 LG가 이러한 기회에 집중하도록 촉구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먼 왁슬리 (Simon Waxley)
에쿼티 부문장(Head of Equity), 화이트박스 어드바이져 엘엘씨 (Whitebox Advisors LLC)

출처 : 화이트박스

화이트박스는 공공기관, 사기업 및 개인적격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최적의 위험조정수익률을 추구하는 멀티전략 대체투자전문 자산운용사입니다. 1999년에 설립된 화이트박스는 자문을 제공하는 펀드, 특수목적회사 및 기관투자자들을 통해 다양한 자산 등급, 지역과 시장에 투자합니다. 회사는 약 55억달러에 이르는 자산을 운용하며 미네아폴리스, 오스틴, 뉴욕, 런던과 시드니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전체뉴스목록으로

당신을 위한 선물 같은 박람회
투게더펀딩, 기술기반 P2P 금융 입지 강화
친환경 Bio-balanced 제품 ISCC+ 인증
터치포굿, 플라스틱 업사이클 ‘리플라’ 시작
2600만 고객 데이터 분석 체계 구축
미국육류수출협회,‘아메리칸 버거위크’ 개최
보험사 피해 민원을 보험사 이익단체에 넘겨

 

부업이 대세?! 직장인 2명 중 1명 부업 중
플라스틱 산업 순환 경제 견인 재활용 기술
식스티헤르츠, ‘대한민국 가상 발전소’ 공개
삼성전자, 미국 ‘에너지 스타상’ 최고상
예스24, 친환경 배송 서비스 가속화
한국전력공사 · 한국공항공사 등 채용
번개페이, 3월에 월 최고 수치 경신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