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일상 속 작은 인도주의 실천하기 캠페인
한국화이자제약, ‘얼룩말 캠페인, TIE UP FO...

포토뉴스
 

중소기업 절반이상, 올해 고용목표 ‘미달’

신입직 36.3%, 경력직 23.4% 고용목표 달성
뉴스일자: 2020-11-18

올해 과반수이상의 중소기업이 연초 계획했던 고용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중소기업 504개사의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올해 고용목표 달성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올해 초 신입직 고용목표를 세웠던 기업은 55.8%(281개사)였고, 경력직 고용목표를 세운 기업은 62.1%(313개사)로 조사대상 중소기업의 과반수이상이 올해 신입직 및 경력직 채용을 계획했다.
그러나 실제 올해 고용목표대로 인력을 충원한 기업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먼저 올해 신입직 채용을 계획한 기업에게 ‘올해 신입직을 계획대로 모두 충원했는지’ 조사한 결과 ‘모두 충원했다(달성+초과달성)’는 기업이 36.3%에 그쳤다. 절반이상인 63.7%가 ‘모두 충원하지 못했다(미달)’고 답했다.
 
인사담당자들은 계획대로 모두 충원하지 못한 원인을 적합한 인재가 적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채용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했다고 답했다.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지원자는 많으나 적합한 인재가 적었다’는 답변이 39.1%(응답률)로 가장 많았고, 이어 ‘서류전형은 진행했으나 이후 면접 등을 진행하지 못했다(31.8%)’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로 채용을 시작하지 못했다(25.7%)’ 순으로 답변이 높았다.
 
그러나 올해 채용하지 못한 신입사원을 내년에 채용하겠다는 기업은 많지 않았다. ‘올해 채용하지 못한 신입직 인원을 내년에 채용할 계획인가’라는 질문에 ‘채용하지 않을 것’이라 답한 기업이 34.1%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올해 안에 남은 규모를 모두 채용할 계획’이라는 기업이 33.0%로 조사됐고, ‘내년 신입직 채용에 합산해 함께 채용할 계획’이라는 기업이 31.8%로 조사됐다.
 
한편, 올해 경력직 고용목표를 달성한 기업은 23.4%에 그쳤다. 경력직 고용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미달) 기업이 76.6%로 과반수이상으로 많았다.
 
인사담당자들은 경력직 고용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이유로 회사의 경영상태가 좋지 못한 것을 꼽았다.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회사 경영상태가 좋지 않아 채용을 진행하지 못했다’는 인사담당자가 40.0%(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이어 ‘서류전형은 진행했으나 이후 면접 등을 진행하지 못했다’는 기업이 33.8%로 다음으로 많았고, 이어 ‘코로나 감염에 대한 우려로 채용을 시작하지 못했다(30.8%)’는 응답자자가 많았다.
 
올해 채용하지 못한 경력직 고용목표는 내년으로 이월하는 기업이 많았다.
‘올해 채용하지 못한 경력직 인원을 내년에 채용할 계획인가’ 조사한 결과 ‘내년 경력직 채용규모에 합산해 함께 채용할 계획’이라는 기업이 42.0%로 가장 많았다. 이어 ‘채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기업이 31.7%로 다음으로 많았고, 26.3%는 ‘올해 안에 채용할 계획’이라 답했다.
 
잡코리아 변지성 팀장은 “경기변화에 민감한 중소기업들이 올해 채용을 연초 계획보다 소극적으로 운영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출처 : 잡코리아



 전체뉴스목록으로

서울핀테크랩, 핀테크 기업 유럽 진출 돕는다
솔라커넥트 SAEM, 태양광 발전소 건강검진
재취업지원서비스 ‘잡코리아 뉴플레이스먼트’
올해 졸업생 34% “구직활동 안 했다”
딜리셔스, AWS 게임데이 국내 첫 개최
도메인 오자가 사기, 사이버 범죄 유발
인피니언, 세계적 우수 지속가능 기업 선정

 

궁합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로 대만 진출
하나카드 등 금융 대기업 신입/인턴 채용
중소기업 절반이상, 올해 고용목표 ‘미달’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
‘코로나19 이후의 M&A 동향’ 웨비나 열린다
‘세이프 스마트팩토리’ 만든다
과학,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요도 부상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