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27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중국이 선진국 후보로 부상했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사랑의열매, ‘힘내라! 대한민국 나눔캠페인...
코로나19 극복 위한 ‘지역사랑 5% UP’ 캠페...

포토뉴스
 

혁신기업 해외 진출 돕는 ‘스타트업 매치메이킹’

1:1 밋업부터 기술개발, PoC 연계까지
뉴스일자: 2020-05-19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준비하며 콘티넨탈과 혁신기술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힘을 모은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콘티넨탈과 15일부터 스타트업 매치메이킹(Startup Matchmakin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871년 설립된 콘티넨탈은 세계적인 기술기업이다. 자동차, 기계, 교통 및 수송을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능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59개국 및 시장에서 약 24만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보통신기술(ICT)의 모든 분야와 관련된 기술기업을 육성하고자 추진됐다. 유망한 기술력을 지니고 있는 국내 기업을 콘티넨탈 본사와 연계, 기술검증(PoC, Proof of Concept)까지 이뤄지게 하겠다는 목표다.

본투글로벌센터와 콘티넨탈은 구체적으로 △유망기술 기업 공동 발굴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세미나·데모데이·성과발표회 공동개최 △기술검증 △투자 및 인수합병(M&A) 등에서 협력을 진행한다. 이는 양사의 전문 인력과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된다.

스타트업 매치메이킹 프로그램은 일대일 밋업(Meetup)부터 시작된다. 총 8회에 걸쳐 열리는 밋업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형식을 취한다. 매주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는 콘티넨탈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개별 미팅을 진행한다. 기업 발표와 질의응답, 피드백 등의 순서로 이어진다. 참가 기업별 기술 분야는 보안(Security),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다양하다.

첫 번째 밋업에는 주요한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센스톤(StonePASS, 사용자 선택형 통합인증 솔루션) △노르마(AtEar,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에버스핀(EverSafe,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이 자리한다.

콘티넨탈은 스타트업 매치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과 협력, PoC를 거쳐 스마트 커넥티드 모빌리티를 구현하겠다는 의지다. 기업을 전략적으로 분석해 기술 개발을 돕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프레임 워크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변화는 늘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수반하는 만큼 콘티넨탈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이 국내 혁신기술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언택트와 콘택트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센터만의 글로벌 진출 지원 노하우와 콘티넨탈의 오랜 경험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선도를 앞당기는데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본투글로벌센터



 전체뉴스목록으로

구직자 76% ‘비정규직이라도 취업할래’
국내 최대 지하상가 사후면세점 거리 조성
제로페이, 50만번째 가맹점 현판 전달식
한전, 연평도에 발전소 오염물질 저감설비 구축
시화공단을 스마트팩토리 클러스터로 육성
산업단지지정계획 변경안 산업입지정책심의회 통과
이상투자그룹, 주식투자 컨설팅 서비스 특허 출원

 

중소 셀러 대상 ‘이커머스 팩토링’ 출시
알바 고용주 35.4%, 업장 내 상시근로자수 줄어
‘못난이 농산물’ 가공식품으로 수출 늘린다
한국공항공사 · 한국선급 등 직원 모집
스마트 해양물류 플랫폼 서비스 실증사업
KFC, 전국 151개 매장에 제로페이 도입
혁신기업 해외 진출 돕는 ‘스타트업 매치메이킹’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