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연예

기업 75.1% ‘신입직 채용 시 학벌 고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식용견에 새로운 이름 선물하는 ‘#NameMe’ ...
희귀질환 환자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

포토뉴스
 

유럽 대표 한류 동아리, 벨기에 한국문화축제 만든다

인기 K-POP부터 유럽 한류 동아리 전통 공연
뉴스일자: 2019-10-02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김용락, 이하 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 주 벨기에 한국문화원(원장 최영진, 이하 문화원)과 함께 10월 4일부터 5일까지 벨기에 브뤼셀 포레스트 내셔널 공연장에서 ‘케이(K)-커뮤니티와 함께하는 한국문화 페스티벌(이하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케이(K)-커뮤니티는 한국문화 전반 혹은 특정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활동하는 동호회 등의 집단이다.

진흥원이 해문홍과 함께 2019년에 새롭게 시작한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은 해외 한류 동아리들이 다양한 한국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와 한국문화 소개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는 현지 한류 동아리들이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활동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벨기에 한류 동아리, 한국문화 체험 행사 ‘한류웨이브’ 운영

진흥원은 올해 초 이번 축제를 위해 유럽 권역을 대상으로 한류 동아리(케이-커뮤니티)를 공개 모집했고, 선발된 5개국의 한류 동아리(케이-커뮤니티) 5개는 7월에 우리나라에서 각 분야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케이팝(K-POP) 그룹 등과 함께 다양한 축제 행사를 준비했다.

벨기에 한류 동아리(커뮤니티) ‘케이팝 벨지엄 소사이어티’는 10월 5일(토) 낮 12시부터 직접 기획한 한국문화 체험 행사인 ‘한류웨이브’를 직접 운영한다. 한복 체험, 한지공예, 제기차기,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부스)과 함께 ‘무작위 케이팝 춤추기(랜덤플레이 댄스)’, ‘런닝맨’ 등 해외 케이팝 팬들의 주요 놀이 문화를 마련한다.

한국전통공연과 케이팝이 어우러지는 합동 무대 개최

오후 8시부터는 한류 동아리들이 한국전통공연을 펼친다. △폴란드 한류 동아리 ‘큰 소리로’는 사물놀이를, △영국 한류 동아리 ‘킹덤 오브 하트’는 우리나라 민요를, △독일 한류 동아리 ‘대박 코리아’는 부채춤을, △스페인 한류 동아리 ‘디더블유디 스페인’은 탈춤을 선보인다. 이 동아리들은 한국에서 지도(멘토링)를 받은 이후에도 자국에서 꾸준히 연습하며 무대를 준비했다. 이와 함께 주벨기에한국문화원의 케이팝 아카데미 수강생으로 구성된 케이팝 커버댄스* 팀의 특별공연도 마련된다.

이어서 진행되는 케이팝 아이돌 그룹 ‘드림캐쳐’와 ‘업텐션’의 공연 후에 전 출연진과 관객들이 인기 케이팝 모음곡을 함께 부르며 추억과 감동을 나눌 예정이다.

10월 4일(금)에는 현지 한류 팬들과 한국문화에 대한 상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사전 행사가 열린다. 케이팝 그룹 ‘드림캐쳐’는 주벨기에 한국문화원 멀티홀에서 문화원 한국어 학습자와 사전 신청자 등을 대상으로 직접 노래 가사와 의미를 게임을 통해 알려주는 ‘한글교실’을 진행한다.

진흥원 김용락 원장은 “이번 행사는 세계 각 지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고 있는 한류 커뮤니티들이 함께 준비하고 만든 자리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전통과 케이팝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럽 한류 팬들의 한국 문화 관심 폭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전체뉴스목록으로

‘유령을 잡아라’ 배우 문근영, 성공적인 복귀
‘사랑은 뷰티풀’ 윤박, 시청자 설득시키는 볼매 연기
‘모던 패밀리’ 박원숙-임고 부부, 역대급 환장 케미
‘나의 나라’ 지승현, 깊은 눈빛+듬직한 존재감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 ‘광대의 꿈’ 연극 주인공
소상공인방송, ‘CEO 성공으路’ 18일 첫 방송
‘주크박스’ 첫 시도 연극 ‘한번더해요’ 호평

 

달로 가겠다는 꿈을 꾸는 것은 잘못된 것일까?
강다니엘 16주 연속 아이돌 개인 랭킹 1위
박보검, 코트 영상 공개 ‘본투비 멋짐’
소상공인방송, ‘소공인 작은 거인들’ 종합편 방송
'배가본드' 문정희, 다크 카리스마 대폭발
‘모던 패밀리’ 백일섭-박원숙, “황혼의 우정과 썸?”
유아인 팬카페 아이니스, 유아인 생일 맞아 기부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