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1일 월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교육

기업 75.1% ‘신입직 채용 시 학벌 고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식용견에 새로운 이름 선물하는 ‘#NameMe’ ...
희귀질환 환자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

포토뉴스
 

건국대, ‘지역창업경진대회’로 창업문화 확산

대상에 대학생활 앱 개발 슥삭팀
뉴스일자: 2019-07-01

건국대학교는 27일 서울시 광진구 건국대 행정관에서 창의적 인력 양성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2019년도 건국대 초기창업패키지사업 ‘KU 지역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전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130개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기업 총 400명의 참가자가 치열한 경쟁을 벌여 최종 10개팀이 수상했다.

예비창업자인 대학생 분과에서는 ‘슥삭(대표 김신우, 연세대 체육교육과)’이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에는 ‘바이럴프로(ViralPro)(대표 김민상, 건국대 소프트웨어학과)’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리무브(Re.move)(대표 민유나,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윈터랩스(대표 박아윤, 건국대 신산업융합학과)’, ‘두왓유위시(Do What You Wish)(대표 임계수, 건국대 경영학과)’가 선정됐다.

일반인 분과에서는 ‘이미지블(대표 임현균)’이 대상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스마트디아그노시스(대표 김환진)’이 뽑혔다. 우수상은 ‘헬로우프렌즈(대표 강동신)’, ‘반달소프트(대표 이봉학)’, ‘펄펍(PERPUP)(대표 이성호)’이 수상했다. 이날 10개의 (예비)기업은 건국대 총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대학생분과 대상을 수상한 슥삭이 개발한 ‘나만의 대학생활 캘린더_슥삭’은 독창적인 알고리즘을 적용해 대학생활의 커리어 활동을 큐레이션해 주고 스와이프 방식으로 손쉽게 캘린더에 저장할 수 있는 대학생 필수 애플리케이션이다.

일반인분과 대상을 수상한 이미지블의 아이템은 ‘이미지블’이라는 명칭의 영상 제작을 위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툴로 기존 영상 콘텐츠 작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시도한다. 이미지블은 영상의 시점과 위치에 효과적으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어 기존의 텍스트 기반의 이메일이나 메신저를 이용한 작업시간보다 효율적이고 불명확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한 반복적인 작업을 줄여줄 수 있다.

이철규 건국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2001년 이래 올해 19번째로 창업지원단이 주관부서가 되어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의 하나로 개최했다”며 “창업지원단은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해 지역거점의 창업선도대학으로서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상기 총장은 “청년실업률이 치솟는 등 전반적인 한국 경제의 상황이 어려울수록 창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오늘 확인한 각자의 탁월함을 잊지 않고 현명하게 창업팀을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건국대학교



 전체뉴스목록으로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반갑다, 민주야~!”
건국대, 캐나다 사스케츄완 대학교와 MOU 체결
국제형 대안학교 ‘BDS’ 전국 입학 설명회
19학번 77.3%, 선배와 식사·술자리도 더치페이
수험생의 생리통·우울감 등 컨디션 관리법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진로탐색 레저스포츠캠프 운영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QS 세계 MBA·대학원 박람회, 서울서 개최
성공적인 학생부 관리도구 ‘하루익힘플래너’
반 전체에 원하는 간식 쏩니다
문화예술 보급 직접 나서는 교육청 증가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모집... 무료교육
초등교과 개념 꽉 잡는 어린이 백과사전
‘뉴질랜드 미래장학금’ 지원접수 시작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