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5월 19일 일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삼성SDS, 글로벌 서버리스 컴퓨팅 기업에 투자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희귀질환 환자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
환경실천연합회, 소형 폐가전 재활용 캠페인

포토뉴스
 

물처럼 마시는 ‘워터풀 음료’ 출시 잇따라

부담 없이 물처럼 가볍게 마시는 수분 가득 음료 시선 집중
뉴스일자: 2019-05-09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며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5월이 되자, 수시로 찾아오는 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수분보충음료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2017 세분시장 보고서(음료류 시장)’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갈증 해소를 위해 음료를 사는 경우가 42.5%로 가장 높았다. 특히 평소 자주 사 먹는 음료의 종류로, 수분보충음료는 평소보다 여름철에 17.3%에서 30%로 가장 큰 폭으로 선호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 조사 기업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로 국내에서도 생수 시장이 2017년 대비 2018년에 13%로 두 자리수 성장을 기록한 만큼, 물을 대신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워터풀(Water-full) 음료’ 시장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저칼로리로 더 가벼워졌다!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수분충전음료’

음료업계는 최근 물 대신 효과적으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낮은 칼로리의 음료를 속속 선보이며,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 뿐만이 아닌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일상 공략까지 나섰다. 

코카-콜라사에서 새롭게 출시한 ‘토레타! 로즈힙워터’는 피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를 반영해 천연 로즈힙 추출물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로즈힙 추출물의 상큼한 맛을 더해 밍밍한 물을 마시기 힘들어하는 이들도 한결 수월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500ml 기준 32kcal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일상 속에서 물을 대신하여 마셔도 부담없는 제품이다.

한국암웨이의 ‘XS 아쿠아 블라스트(Aqua Blast)’는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2030 젊은 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운동과 일상생활 중에 아미노산과 수분을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저칼로리 무설탕 이온 음료로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을 빠르게 채워 갈증 해소와 체내 수분 유지를 도와준다.
 
웅진식품도 지난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선보인 무설탕 제로 칼로리 음료인 ‘이온더핏’의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 채널로 확대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피치자몽향을 담은 산뜻하고 깔끔한 맛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410mL 용량을 비롯해 운동을 하거나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수분 보충이 가능한 500mL 용량도 새롭게 선보였다. 

◆ 수분 보충은 물론 건강까지 챙긴다! 수분과 건강 두 마리 토끼 잡는 ‘차 음료’
 
5월은 각종 축제와 기념일로 가족 단위의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정의 달인 만큼, 온 가족이 일상과 야외에서 수분 보충은 물론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차 음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무색소, 무카페인, 무설탕의 보리차 음료다. 볶은 검정 보리를 단일 추출하는 공법으로 잡미와 쓴맛을 최소화하고 보리의 깊고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보리차 특성상 이뇨 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에 탁월하며 카페인,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가족 모두가 물 대용으로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일동후디스의 ‘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를 두 번 로스팅한 뒤 우려낸 액상차로 카카오 고유의 풍미는 높이고 폴리페놀은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닙스를 차로 우리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0Kcal 음료로 칼로리 걱정 없이 물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대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을 최대한 살려, 체내 면역력 관리를 통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건강기능식품 음료인 ‘신체건강W’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의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어 식사 후 가볍게 즐기기 좋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해태htb는 배와 도라지 외에도 생강, 대추 등을 함유해 몸에 좋은 프리미엄 음료 '목편각 배도라지차'를 새롭게 출시했다. 목편각 배도라지차는 ‘편강 의학’을 바탕으로 병의 증상보다 원인을 치유하는 병원으로 유명한 편강한의원의 비법을 담아 건강과 맛을 한번에 잡았다. 도라지의 쓴 맛을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주어 마시는 순간 시원함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자극적이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던 ‘워터풀 음료’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일상 속 데일리 음료로 소비층을 넓히고 있다”며, “차별화된 맛과 성분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 출시가 활발해지며, 앞으로도 ‘워터풀 음료’의 고공행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출처 : 코카-콜라

 



 전체뉴스목록으로

금소원,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불법행위 고발
대학생 38%, 취업사교육... 연평균 205만원 지출
한 제품에 두 효과 담은 ‘더블 이펙트’ 제품 인기
시계수리산업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해야
알바몬, 4년 연속 아르바이트 부문 착한브랜드 대상
디자인, 로봇청소기 zero SMART BOT 출시
여성연구원 채용 기업에 인건비 1000만원 지원

 

산업부, 브렉시트 대비 한·영간 FTA 추진 논의
정부합동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방안’ 발표
소비자 트렌드 반영한 이색 패키지 식음료 출시
구직자 88% ‘취업•이직에도 멘토 필요해’
경상북도, ‘청년상사맨’·‘청년기자단’ 활동 펼친다
삼성 페이 국내 누적 결제 금액 40조원 돌파
전도도 6배 높은 초극세 테스팅 와이어 개발

 


010라인
AMD 애슬론2 X4 640 3.0GHz + 전용메인보드_파워450W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