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미디어

삼성SDS, 글로벌 서버리스 컴퓨팅 기업에 투자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희귀질환 환자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
환경실천연합회, 소형 폐가전 재활용 캠페인

포토뉴스
 

9개 주요 IT 기업들, CXL 표준화 컨소시엄 결성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성능 촉진 도모
뉴스일자: 2019-03-13

알리바바, 시스코, 델EMC, 페이스북, 구글,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 화웨이, 인텔 코퍼레이션, 마이크로소프트가 첨단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의 표준화 컨소시엄을 결성했다고 발표했다.

CXL은 CPU와 디바이스 혹은 CPU와 메모리를 고속으로 상호 연결하는 장치로서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성능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컨소시엄은 CXL 사양 1.0도 비준했다. CXL 사양 1.0은 신흥 실용 모델을 위한 혁신적인 성능을 제시하는 한편 데이터센터 액셀러레이터 및 고속 인헨스먼트용 개방형 생태계를 지원하는 개방형 산업 표준이다.

CXL 사양 1.0을 적용하면 CPU, 플랫폼 인헨스먼트, 워크로드 액셀러레이터 간에 효율성 높은 고속 상호 연결이 가능하다. 워크로드 액셀러레이터는 GPU나 FPGA를 비롯한 특수 목적용 액셀러레이터 솔루션들을 포함한다. CXL 사양 1.0은 기존의 PCI 인프라를 기반으로 PCIe 5.0 물리·전기 인터페이스를 레버리지해 다음과 같은 3개 주요 영역에서 진일보한 프로토콜을 제시한다.

CXL 기술은 부속 장치의 메모리와 CPU 메모리 공간 사이에 메모리 코히어런시를 유지하기 때문에 고속으로 자원을 공유하고 소프트웨어 스택 복잡성을 완화하는 한편 시스템 비용을 전반적으로 낮춘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액셀러레이터에서 여분의 메모리 관리 하드웨어에 신경 쓰지 않고 목표 워크로드에 집중할 수 있다. CXL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등 신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CPU를 액셀러레이터가 보완하는 추세에 발맞춰, 고속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개방형 업계 표준 인터페이스가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CXL 사양 1.0은 CXL 컨소시엄에 합류한 기업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CLX 컨소시엄은 광범위한 산업 전문성을 대변하며, 클라우스 서비스 제공업체나 커뮤니케이션 및 시스템 OEM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CLX 컨소시엄은 개방형 표준화 단체로서 법인화 과정을 거치고 있다. 또한 CXL 기술을 레버리지해 혁신적인 용법을 창출하고, CXL 사양 2.0을 개발해 CXL 표준의 기술적 기능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CXL)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성능을 촉진하는 고속 CPU 상호 연결 기술이다. 알리바바, 시스코, 델EMC, 페이스북, 구글,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 화웨이, 인텔 코퍼레이션,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방형 산업 표준화 컨소시엄을 결성, 신흥 실용 모델을 위한 혁신적인 성능을 촉진하고 데이터 센터 액셀러레이터 및 고속 인핸스먼트용 개방형 생태계를 지원하는 기술 사양을 개발하고 있다. 

창 리우 알리바바 그룹 알리바바 인프라 서비스 사업부 전무이사는 “CXL 생태계의 글로벌 개발 및 협력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우드 인프라 및 컴퓨팅 부문의 기술 이노베이터인 알리바바는 업계의 주요 업체들과 힘을 모아 CXL의 발전을 견인, 고객을 비롯한 일반 커뮤니티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시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로버트 호르무트 델EMC 서버 및 인프라 시스템 사업부 부사장 겸 최고기술챔임자는 “델EMC는 쟁쟁한 업체들과 함께 CXL 컨소시엄의 일원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업체들이 CXL 컨소시엄에 합류해 CXL의 개방성을 함께 누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CXL과 Gen-Z의 시너지는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둘 다 델EMC의 키네틱 인프라와 데이터 시대를 지원하는 중요한 구성요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제이 라오 페이스북 기술·전략 책임자는 “CXL 컨소시엄에 합류, 효율적이고 진일보한 차세대 시스템을 위한 개방형 표준 액셀러레이터 생태계를 조성·육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롭 스프링클 구글LLC 플랫폼 인프라 테크니컬 책임자는 “개방형 CXL 협업을 지지한다”며 “구글의 고객들은 CXL이 불러올 액셀러레이터, 메모리, 스토리지 기술의 혁신으로 말미암은 풍부한 생태계로부터 여러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포터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최고기술책임자 겸 휴렛 팩커드 연구소장은 “기술 산업이 데이터 및 AI 기반의 미래를 요구하는 목소리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개방형 인터페이스 상에 컴퓨터 리소스를 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는 CXL를 개방화한 인텔에 박수갈채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CXL은 고객들이 액셀러레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개방형 Gen-Z 상호연결 표준과도 잘 들어맞기 때문에 완전 구성이 가능한 워크로드 최적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샤오화 장 화웨이 컴퓨팅 BU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화웨이는 업계의 선도주자로서 CXL 기술 사양 개발과 관련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이라며 “자체 칩, 액셀러레이션 부품, 인텔리전트 관리를 혁신적인 최적화 시스템 설계에 통합한 화웨이의 인텔리전트 컴퓨팅 프로덕트는 데이터센터의 효율성을 크게 개선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짐 파파스 인텔 코퍼레이션 기술 이니셔티브 책임자는 “CXL은 데이터 중심 컴퓨팅에 매우 중요한 이정표로서, 개방형 다이내믹 액셀러레이터 생태계에 가장 기본적인 표준이 될 것”이라며 “CXL 표준이 USB나 PCI 익스프레스처럼 새로운 업계 혁신과 고객 가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린더트 반 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디스팅귀시드 엔지니어 겸 박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산업 버스 표준의 개발을 주도하고, 다음 세대의 클라우드 서버를 개발하고자 CXL 컨소시엄에 합류했다”며 “업체들 간의 협력이 획기적인 혁신을 이끌어 내리라 확신하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의 뛰어난 액셀러레이터 하드웨어와 컨소시엄의 노력이 결합해 고객에게 고성능 컴퓨팅의 혜택을 부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커티스 보우먼 Gen-Z 컨소시엄 사장은 “Gen-Z 컨소시엄은 차세대 메모리 및 컴퓨트 아키텍처를 위한 개방형 생태계를 촉진하는 CXL 컨소시엄을 환영한다”며 “미래에 CXL 컨소시엄과 Gen-Z 컨소시엄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CXL



 전체뉴스목록으로

SK텔레콤, ‘Telecom Asia Awards’ 싹쓸이
KT,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 출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북경국제필름마켓서 수주
Ericsson-LG, Girls in ICT 해커톤 개최
이동통신 빅데이터로 국가통계 정밀도 높인다
한컴, 러시아 포털 ‘메일닷알유’와 웹오피스 공급
LG전자, AI칩 독자개발 “인공지능 속도 낸다”

 

삼성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대거 공개
KT, FAO와 함께 ICT 기반 혁신적 농업혁명 시동
TV 광고가 시청자 채널 고정 유도한다
KT CS 번호안내114, 독거노인 안부확인서비스
SKT, 5G 활용 골프 생중계로 스포츠 중계 새 지평
삼성전자, 차량용 반도체 기능안전 국제표준인증
왕초보를 위한 블록체인의 모든 것

 


010라인
AMD 애슬론2 X4 640 3.0GHz + 전용메인보드_파워450W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