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생활

삼성SDS, 글로벌 서버리스 컴퓨팅 기업에 투자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희귀질환 환자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
환경실천연합회, 소형 폐가전 재활용 캠페인

포토뉴스
 

‘녹내장, 젊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캠페인

세계보건기구 선정 3대 실명 질환
뉴스일자: 2019-03-08

한국녹내장학회(회장 김창식, 충남대학교병원 안과 교수)는 2019년 세계녹내장주간(World Glaucoma Week, 2019)을 맞아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한 주간 ‘녹내장 젊다고 안심하지 마세요’를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계녹내장주간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선정한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인 녹내장에 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세계녹내장협회(WGA)와 세계녹내장환자협회(WGPA)가 주관해 매년 3월 둘째 주에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한국을 포함해 세계 각국의 학회 등 여러 기관의 주도로 녹내장을 알리기 위해 전개되어 오고 있다.

한국녹내장학회는 올해 ‘녹내장 젊다고 안심하지 마세요’를 주제로 젊은 녹내장 환자 조명 및 인식증진을 위해 제작한 포스터와 안내문 등의 홍보물을 전국 주요 병·의원 안과에 비치하고,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44개 병·의원의 한국녹내장학회 회원들이 직접 녹내장에 관심 있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녹내장은 안압 상승, 혈액 순환 장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시신경이 손상되고 시야결손이 진행되어 실명에 이를 수 있는 질환이다. 현재 국내 녹내장 환자의 약 17%는 40세 미만으로, 2012년 약 11만4000명에서 20017년에는 약 13만4000명으로 40세 미만 녹내장 환자 수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녹내장은 특별히 눈에 띄는 증상이 있지 않아 초기 발견이 어렵다. 실제로 20-30대 녹내장 환자들은 건강검진 혹은 시력교정수술을 위해 안과에 방문해 질환을 우연히 발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녹내장 가족력이 있거나 근시인 경우 시신경과 주위 조직이 약해 젊은 나이에도 발생할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으므로 안과 진료를 통해 녹내장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녹내장은 초기에 발견한다면 지속적인 진료 및 치료를 통해 시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녹내장으로 인한 실명을 예방할 수 있다.

김창식 한국녹내장학 회장(충남대학교병원 안과 교수)는 “세계녹내장주간을 맞아 특히 증가하고 있는 젊은 녹내장 환자의 조기 진단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학회 회원들과 함께 ‘녹내장 젊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녹내장은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는 질병이지만, 초기 단계에 발견해 관리하면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이 환자와 보호자들의 녹내장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녹내장학회는 3월 한 달 동안 녹내장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전국 44개의 병·의원에서 강연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녹내장에 관한 설명과 질의 응답 및 다양한 행사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강연회 개최 병·의원의 명단은 한국녹내장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연회는 별도의 등록비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처 : 한국녹내장학회



 전체뉴스목록으로

안전한 뉴질랜드산 녹용제품 ‘경녹원’ 출시
썬키스트 ‘네버스탑’ 리뉴얼 출시
씰리침대, 베딩 신제품 4종 출시
GS25, 호텔 빙수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 빙수 출시
일본 완판 ‘참존 지이 쿠션’ 국내서도 만난다
A형 간염 예방, 손씻기만으론 부족하다
때와 장소 가리는 스타일링으로 봄날 스타일지수 UP

 

깔끔하고 부드러운 노니주스 ‘노니엔클리어’
직장인 88.6% 현재 직업에 불안감 느껴
GS25, 오모리 김치 원물 정통 오모리두부김치찌개
건강식품회사 채움, ‘이제는’ 시리즈 22종 출시
캐나다 자연산 바닷가재 담은 ‘동원 캐나다 랍스타’
관리 필요한 가전제품 효율적으로 렌탈하는 방법
‘매일아침 든든너츠’ 드링크 요거트

 


010라인
AMD 애슬론2 X4 640 3.0GHz + 전용메인보드_파워450W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