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3월 21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영

삼성SDS, 글로벌 서버리스 컴퓨팅 기업에 투자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대학생 불법 피라미드 예방 캠페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따뜻해 마스크 캠페인

포토뉴스
 

SK텔레콤, ADT캡스·SK인포섹과 ‘융합보안’

통신 및 ICT 기술, 물리보안, 정보보안 아울러
뉴스일자: 2019-03-06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보안 자회사 ADT캡스, SK인포섹과 향후 보안 서비스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융합보안’의 구체적인 미래상을 보안전시회 SECON2019에서 제시한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과 ADT캡스, SK인포섹은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보안전시회 SECON2019(세계보안엑스포, International Security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해 공동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3사의 통신 및 ICT기술, 물리보안과 정보보안을 아우르는 ‘융합보안’ 서비스를 선보인다.

미래의 보안산업은 5G 상용화와 AI, 빅데이터, 로봇 기술 등 정보통신기술 발전에 따라 기존 물리보안과 정보보안 영역에 새로운 ICT 기술이 접목된 ‘융합보안’ 서비스가 새롭게 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의 딥러닝, 빅데이터 분석, 보안로봇 등이 접목된 보안서비스의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생체인식, 지능형 영상분석 등의 기술로 보안기업의 운영 효율성도 한층 증대될 전망이다.

SK텔레콤 보안 3사, 구체적인 융합보안 청사진 제시

SK텔레콤과 ADT캡스, SK인포섹은 전시부스에 ‘ICT 융합보안’ 존을 만든다. 융합보안 존에는 ADT캡스의 물리보안과 SK인포섹의 정보보안에 SK텔레콤의 ICT 기술이 접목된 융합보안과 함께 양자기술을 활용한 양자암호보안에 대한 소개 등 보안서비스의 미래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SK인포섹은 국내 유일의 융합보안 관제플랫폼 ‘시큐디움 IoT’를 소개한다. 시큐디움IoT는 정보보안과 물리보안, 운영기술(OT), 산업제어 등 산업에서 쓰이는 다양한 시스템 정보를 수집/분석한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의 사이버 위협은 물론, 물리적 위험으로부터 기업의 핵심 자산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예를 들어 시큐디움IoT를 활용하면 내·외부자 정보유출 행위 차단이 가능하다. 내·외부자가 △시스템에 권한 이상으로 접근하는지 △제한 장소를 출입하는지 △기밀자료를 출력하는지 등 IT자산 사용 이력과 이동 경로 등을 통합 모니터링해 정보 유출 행위로 판단되면 차단이 가능하다.

시큐디움IoT는 도시와 산업 현장을 담은 영상정보를 수집/분석해 위험 상황에 대처하는 지능형CCTV 관제 플랫폼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 공공/산업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글로벌 보안기업들을 중심으로 사이버 위협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설립된 사이버위협연합(CTA, Cyber Threat Alliance)에 아시아 기업 최초로 가입한 바 있는 SK인포섹은 글로벌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시큐디움 인텔리전스(Secudium Intelligence)도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ADT캡스는 맞춤형 통합빌딩관리시스템 사이트큐브를 선보인다. 기존에 제공되는 무인경비 서비스 등 물리보안 영역을 넘어 엘리베이터 제어, 주차관리, 출입통제 등 빌딩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여기에 IT 영역인 지능형 영상감시와 에너지 제어 기능을 더해 건물 전체를 원스톱으로 관리/제어하는 융합보안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전시에 양자암호 보안기술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는 세션과 함께 AI 시큐리티, 클라우드 시큐리티,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 등 ICT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보안 서비스와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AI 기반 ‘얼굴인식’과 ‘상품인식’ 기술, 그리고 원격 무인 자율비행/주행 솔루션의 다양한 보안솔루션 활용, 클라우드 기반 보안관제 등은 앞으로 융합보안의 미래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첫 3사 공동 행사… 클라우드, AI, IoT, 스토어 등 전 보안 분야 선보여

SK텔레콤과 보안 자회사 ADT캡스, SK인포섹이 공동으로 보안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2018년 자회사 편입 후 처음이다. 3사는 5G, AI, IoT, 클라우드 등 New ICT 기술과 ADT캡스의 출동보안, 영상보안, 출입보안 등 물리보안 영역과 SK인포섹의 정보보안 영역이 접목될 경우 어떤 보안서비스가 가능할 지를 다양하게 보여준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ICT 융합보안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시큐리티 △AI 시큐리티 △IoT 라이프케어 △스마트 스토어 등 전시부스를 총 5개 보안 영역으로 나누어 20여개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보안서비스의 미래 모습을 비욘드 시큐리티(Beyond Security)라는 주제로 표현해 제시한다.

클라우드 시큐리티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계(CASB, Cloud Access Security Broker) 서비스를 선보인다. CASB는 인가받지 않거나 보호되지 않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관리하고, 여기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보호한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관제, 클라우드 기술(SDN/NFV)을 활용한 주문형 정보보안 서비스 TON, 클라우드 저장 방식의 CCTV 서비스 뷰가드 클라우드도 전시한다.

AI 시큐리티는 원격 무인 자율비행 드론 솔루션을 활용해 발전소, 항만 등 산업시설에 대한 외곽 감시, 침입 대응뿐만 아니라 화재나 가스 감시 등의 안전 기능과 균열 및 파손 등 점검 기능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드론 시큐리티’를 선보인다. 또한 차량 자율주행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빠른 경로의 주행과 정밀한 주변 탐지, 전방 사고에 긴밀히 대응이 가능한 ADT캡스 출동서비스 등 ICT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보안 기술과 서비스를 제안한다.

IoT라이프케어 상품 및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Data 기반으로 편리한 주차가 가능한 T맵 주차서비스, ADT캡스가 현재 일반 가정에서 제공하고 있는 24시간 보안 및 홈케어 상품인 캡스홈, 요양원이나 병원 등에서 거동이 불편한 노년층 환자를 보살필 수 있는 IoT 플랫폼 기반의 시니어 케어 솔루션, 집 안팎에서 기상 및 위치 정보와 온도, 습도, 초미세먼지를 관리해주는 에브리에어 등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보안서비스가 다양하게 포함됐다.

스마트 스토어는 미래형 상품판매 매장의 형태를 미리 짐작해 볼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보여준다. AI 기반 ‘얼굴인식’과 ‘상품인식’ 기술로 자동 출입통제 시스템과 고객의 구매 정보가 연동되는 보안서비스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안과 연동된 무인 키오스크(Kiosk)와 포스(POS) 시스템, 매장 운영의 효율성까지 높여주는 상품도난방지 시스템 등도 선보인다.

SK텔레콤 보안사업부장을 겸하고 있는 ADT캡스 최진환 대표는 “ICT기술의 발전과 함께 도래할 미래사회는 보안의 영역이 통합되고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하는 융합보안이 대세가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은 새로운 융합보안 영역을 개척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보안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등 보안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New ICT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인포섹 이용환 대표는 “모든 기기가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가 눈앞에 다가왔다”며 “3사는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의 융합 보안(Security)를 넘어 사회 전반의 안전(Safety)까지 지키는 새로운 보안서비스 영역을 개발하고 시장에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ECON2019 컨퍼런스에서 6일 ‘보안산업에서 AI 기술현황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발표를 한 SK텔레콤 ICT기술센터 김경남 시큐리티 랩스(Labs)장은 “5G 상용화, AI기술의 진화, 빅데이터 분석기술 발전, 양자암호기술 개발, 클라우드 플랫폼 활성화, 보안용 센서/로봇의 다양화 등이 지능형, 융합형으로 대표되는 차세대 보안사업을 이끌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과 ADT캡스, SK인포섹은 3월 6일부터 8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서 ICT 융합보안과 5G 통신기술을 소개하고 부스 내 별도의 상담존을 구축해 3사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한 원스톱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전시회를 찾은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 SK텔레콤



 전체뉴스목록으로

케이피에프, 일본 고장력볼트시장 본격 진출
대원, 베트남 다낭 등 중부지역 개발사업
중소기업 60% '상반기 신입 채용한다'
LG 올레드 TV,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
삼성전자서비스,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휴대폰 서비스센터
자기계발비 지원하는 슈퍼기업들
KB국민은행, 해외 항공기 금융펀드에 2000만달러 투자

 

국방기술품질원 · 한국표준협회 · 한국시설안전공단 채용
빨리빨리 문화에 맞선 경영서 ‘게으름의 경영학’
지평주조, 지평중•고등학교에 장학금 전달
더벤티, 카페라떼 원두 리뉴얼 기념 1+1 이벤트
선진, 국내 전 사료공장 HACCP 운영 우수사료공장
삼성전자, 2019년형 QLED 8K TV로 중국 공략
CJ제일제당, 개방형 R&D로 미래 먹거리 찾는다

 


010라인
AMD 애슬론2 X4 640 3.0GHz + 전용메인보드_파워450W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