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여행의 천국, 싱가포르에서 오는 4월16일부터 26일까지 ‘2013 세계 미식가 축제 (World Gourmet Summit 2013)’가 개최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미식가 축제’는 피터 크닙 홀딩스사 (Peter Knipp Holdings Pte Ltd) 가 주최하고 싱가포르관광청이 후원하는 식도락 축제이다. 축제기간 동안 미슐랭(Michelin) 스타* 요리사들을 비롯한 세계 정상급 요리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상의 요리를 선보일 전망이다. ‘장인& 다이닝의 예술’ (Artisans & The Art Of Dining) 이라는 테마로 개최되는 ‘2013 세계 미식가 축제’에는 정상급 쉐프들이 선 보이는 갈라디너 외에도 그들의 특별한 요리 비법을 배울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와 요리 워크샵도 진행된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와인과 샴페인을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피터 크닙 홀딩스사의 피터 크닙 (Peter A. Knipp) CEO는 “후원사들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요리사들과 업계 전문가들의 지원 덕분에 17년 동안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며 “올해의 행사는 특히 ‘장인 & 다이닝의 예술 (Artisans & The Art Of Dining)’이라는 주제로 다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미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축제를 개최하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여행자의 파라다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매년 미술, 식음료, 마이스 (MICE)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와 축제를 개최하여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참고자료]
세계 미식가 축제 (World Gourmet Summit)
세계 미식가 축제는 피터 크닙 홀딩스사(Peter Knipp Holdings Pte Ltd)가 주최하고 싱가포르관광청이 후원하는 국제적인 식도락 축제이다. 1997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7번째 맞는 이 행사에는 미슐랭 스타 쉐프 및 전세계 최고 요리사들이 초청되어 저마다의 솜씨를 뽐낸다. 또한 국제적으로 명성있는 와이너리(Winery)들도 참가하여 최상급 와인을 선 보일 예정이다. 올해는2013년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싱가포르 곳곳에서 개최된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
www.worldgourmetsummit.com)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2013 세계 미식가 대회 참가 쉐프
스페셜 게스트 쉐프
요하임 코어퍼 (Joachim Koerper) **
마스터 쉐프
야닉 알레노 (Yannick Alleno) ***
코라도 아센차 (Corrado Assenza)
호드리구 디 라 칼레 (Rodrigo de la Calle) *
가브리엘 페론 (Gabriele Ferron)
산야브 카푸르 (Sanjeev Kapoor)
월리엄 르되이 (William Ledeuil) *
보 린데가르트 & 라쎄 애스코브 (Bo Lindegaard & Lasse Askov) *
매트 모란 (Matt Moran)
다윗 무뇨즈 (David Muñoz) **
장 프랑수와 피에주 (Jean-François Piège) **
파코 & 제이콥 토레블랑카 (Paco & Jacob Torreblanca)
(* 미슐랭 1 스타, ** 미슐랭 2 스타, *** 미슐랭 3 스타)
출처: 싱가포르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