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2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제

랜섬웨어부터 돼지도살까지... 노련해진 사기행각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한살림 ‘우리는 한쌀림’ 쌀 소비 캠페인 시...
1000만원짜리 인공와우, 건강보험 지원 ‘평...
- - - - - - -
 

수입 짭짤한 짬짬이 추석 단기 알바

알바몬 추천, 추석맞이 단기 알바
뉴스일자: 2018-09-15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올해 추석 차례상 차림비용이 전통시장을 기준 23만1355원, 대형유통업체 기준 32만 3941원이 들 것으로 발표했다. 지난해 aT가 발표했던 2017 추석 차례상 비용과 비교했을 때 최대2만원 안팎이 더 들 것으로 가계 부담이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잡코리아가 직장인 1,889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3일 발표한 추석 예상경비를 살펴 보면 직장인들은 올 추석 경비로 40만7천원을 사용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잡코리아의 같은 조사 결과보다 약 7만7천원이 감소한 액수다.
 
이처럼 추석을 앞두고 갑자기 늘어나는 지출에 주머니가 아쉽다면, 명절 대목을 노린 단기 아르바이트를 공략해보자. 짧게는 하루, 길게는 한달 내외의 단기 아르바이트를 통해 쏠쏠한 수입을 얻을 수 있다. 아르바이트 대표포털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윤병준)이 눈여겨볼만한 추석 단기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민속촌 등 이색 체험알바

한가위를 맞아 지자체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추석 행사를 노려보면 재미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기 알바를 찾을 수 있다. 이색 알바의 대명사로 꼽히는 조원관광진흥㈜ 한국민속촌의 경우 ‘한가위 전통축제’ 운영을 도울 알바생을 알바몬에서 모집하고 있다. 한가위 퀴즈 진행자, 엽전 회수 및 꿀떡배부, 송편 빚기 체험운영, 어린이 떡메치기 등 안전관리 스태프, 포토존 질서 유지, 페이스 페인팅 등 모집 직무도 범상치 않다. 알바몬에 따르면 “오답자도 정답으로 인도해 줄 분”, “꿀떡을 탐내지 않는 초연함”, “위험에 칼같이 관람객을 돕는 용사” 등 직무별 지원자격을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백화점‧유통점 알바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등 추석 대목을 노린 유통업계에서는 일찌감치 채용을 시작, 전체 추석 단기 알바 중 가장 많은 규모의 알바생 채용이 이뤄진다. 주요 업무는 판매와 판촉이지만 추석 선물 세트 배송을 위한 정보확인, 전표 입력, 상품접수 및 해피콜 업무도 모집한다. 이밖에 진열, 상품권 판매 및 포장, 사은 이벤트, 배송, 운반, 판매 보조 등의 다양한 직무별 모집도 이뤄진다. 급여는 모집 직무와 근무시간에 따라 차등 지급되므로 아르바이트에 지원하기 전에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펴 보고 원하는 직무에 도전하도록 하자. 특히 빠른 채용을 위해 선착순 접수를 하는 곳도 있어 빠른 지원이 필요하다. 판촉, 안내 등 일부 직무의 경우 한복 착용 등 근무복장을 제한하기도 한다. 시식 등 식품 관련 직무에서는 보건증을, 주차 보조에서는 면허증을 소지해야 하는 등 직무에 따라 자격을 제한하기도 한다.
 
택배‧물류 알바

명절을 전후로 각종 선물세트와 상품 배송이 급증하는 탓에 주요 택배와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단기 알바 채용도 이어진다. 직접 상품을 배달하는 배송알바 외에도 물품 상하차 알바, 입출고, 검수, 포장, 단순노무, 사무보조 등의 다양한 알바를 모집한다. 배송 중 물품 도난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인1조로 이뤄지는 배송에서는 함께 차량에 탑승해 주차장에서 집앞까지만 배송을 돕는 배송보조 알바를 모집하기도 한다. 특히 추석 시즌 배송물품은 과일, 어패류, 육류 등과 같이 쉽게 손상돼 빠른 배송을 요하면서도 무게가 무거운 물품이 많은데다 소화해야 하는 물량이 많아 노동강도가 더욱 높은 편이다. 업무가 힘든만큼 급여 당일지급, 높은 일당 등의 혜택으로 구직자에게 보상하는 업체도 적지 않다.
 
휴게소‧터미널 알바

연휴에 귀성객이 몰리는 휴게소와 터미널에서도 알바생 모집이 이어진다. 터미널 보안 검색요원, 매표 및 수표 요원을 추가 배치하거나, 휴게소에서는 계산원과 청소, 판매, 푸드코트 알바 등이 이어진다. 관련 업무 경력이 있거나 조리, 특수 경비 교육 등 자신만의 장점을 어필한다면 보다 쉽게 채용될 수 있다.
 
알바몬 이영걸 상무는 “해마다 추석 연휴기간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수요가 증가하는 알바대목으로 유통, 판매 업계를 중심으로 단기 알바생 채용이 급증한다”면서 “다른 시기와 비교해 중장년층에게 일할 기회가 널리 열려 있고, 짧은 기간 집중적으로 업무가 진행되어 급여가 보다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바몬은 추석연휴 인기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모아 <추석알바 채용관>을 운영 중에 있다. 채용관에는 포장‧분류, 매장관리‧판매, 백화점‧마트, 판촉도우미, 택배‧배달 등 추석 단골인 인기업종의 알바를 검색 없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업종별 검색은 물론 지역별 상세검색도 가능해 지원자가 원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13일 현재 2,861개의 관련 추석 단기 알바가 구직자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알바몬 추석알바 채용관은 알바몬앱 또는 모바일 알바몬(m.albamon.com), 알바몬 PC웹(www.albamon.com)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cnfcj : dkfqkahs



 전체뉴스목록으로

사모주식 투자자들 낙관론 확대, 벤처캐피탈 전망은 상승세 전망
HMM, 아시아~남미동안 신규 서비스 개설
신한투자증권, ‘주주 우대 서비스’ 오픈
GS샵, ‘슬리포노믹스’가 뜨고 있다
BNK부산은행, 소액 대출 ‘비상금 동백론’ 상품 출시
신한카드, 2025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R.E.V.I.V.E’ 제시
하나은행, 매달 달콤한 혜택 제공하는 ‘달달 하나 적금’ 출시

 

트래픽 폭증 때도 매끄럽고 안정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
수자원공사, 기후위기 시대 주요 난제인 물관리 해법 제시
KB국민은행, 빗썸 ‘실명확인 입출금계정 서비스’ 오픈 예정
주방보조, 서빙, 청소 등 접근성 좋은 일자리 키워드 상위권
GLN인터내셔널-삼성월렛, 해외 QR 결제 서비스 확대
LG생활건강, 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KB손해보험, 치매·간병 보장 강화 ‘KB 골든케어 간병보험’ 출시

 


공지사항
뉴스지 한자표기 '新聞集'
뉴스그룹 정보 미디어 부문 상표등록
알프롬 계열 상표, 상표등록 완료
알뜰건설, 상표등록 완료
존차닷컴, 글꼴 변경 상표등록 완료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