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7월 18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경영

현대차, 광주합작법인 사업참여의향서 제출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참...
대학 내 음주 문화 개선 ‘인정팔찌’ 캠페인

포토뉴스
 

SK텔레콤, ADT 캡스 인수

성장성 높은 보안 사업에 New ICT 기술 도입
뉴스일자: 2018-05-08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맥쿼리인프라자산운용’(이하 맥쿼리)과 공동으로 ‘ADT 캡스’ 지분 100%를 1조2760억원에 인수하기로 의결했다.

SK텔레콤은 7020억원을 투자해 ‘ADT 캡스’ 지분 55%와 경영권을 확보하며, ‘맥쿼리’는 5740억원을 투자해 지분 45%를 보유한다.

양사가 인수하는 회사는 ‘ADT캡스’ 주식 100%를 보유한 ‘사이렌 홀딩스 코리아’(Siren Holdings Korea)다.

양사는 ‘사이렌 홀딩스 코리아’의 기업가치를 부채 1조7000억원을 포함해 기업가치 2조9700억원으로 평가했다. 이는 ‘ADT캡스’ 에비타(EBITDA·법인세, 이자, 감가상각비 차감 전 이익)의 11배 수준이다.

해외 주요 보안기업이 인수·합병될 때 기업가치 평가가 평균적으로 에비타의 11.7배에서 이뤄졌음을 고려하면 2조9700억원은 적정한 수준으로 평가된다.

양사는 8일 매각 주체인 ‘칼라일’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뒤 기업 결합 신고 및 승인 등 절차를 거쳐 이르면 3분기 내에 인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ADT 캡스’는 57만명 가입자를 확보한 국내 2위 물리보안 사업자다. 출입·시설 관리 등 재화에 대한 물리적 보호가 주 사업 영역이다. 국내 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2017년 매출 7217억원, 영업 이익 143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시장 점유율은 상위 4개사 물리보안 매출 기준).

성장성 높은 보안 사업에 New ICT 기술 도입… 4차 산업혁명 텃밭으로

SK텔레콤은 성장성이 높은 보안 산업에 진출한다. 구글·아마존 등 글로벌 ICT기업들도 최근 이 분야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SK텔레콤은 오래도록 준비해온 영상보안기술·AI·IoT·빅데이터 등 New ICT 기술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나아가 보안 산업을 4차 산업혁명 혁신이 본격화 되는 텃밭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ADT캡스’는 SK텔레콤이 추진하는 New ICT와 결합해 차세대 보안사업자로 거듭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과거에 없던 새로운 보안 서비스와 사업 모델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AI·IoT·빅데이터 등 New ICT기술을 활용한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을 검토 중이다.

기존에는 보안 관리자가 육안으로 영상을 감시하며 상황을 판단했지만 통합 보안 시스템을 활용하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위급 상황 파악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열 감지 센서를 활용하면 더 빨리 화재 발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징후를 AI가 스스로 파악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상 행동이 카메라나 센서 등에 포착되면 자동으로 보안 관리자에게 경고를 보내거나 출동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곳에 미리 경비 인력과 차량을 배치하는 등 AI 관제를 통한 사전 예방 조치도 가능하다.

사업자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경보가 정확해지면 불필요한 출동이 줄어들고 출동 동선이 최적화되면 이동 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이다.

기존 한국의 물리보안 사업은 일본 미국 등 보안기업의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성장해왔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국내 물리보안 산업은 차원이 다른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SK텔레콤은 AI보안 솔루션 등 차세대 보안기술 개발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개인과 자산 안전’ → ‘토탈 케어 서비스’로 사업영역 확대

국내 물리보안시장은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8.7% 성장해 왔다. 또 2022년까지 연간 7% 이상 성장이 계속될 전망이다(출처:Freedonia Research, 2017).

특히 물리보안 산업 성장은 GDP와 높은 상관관계를 보인다. 즉, 한국 경제 성장과 함께 물리보안 산업 성장도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

SK텔레콤은 개인과 자산 안전을 위한 출동 서비스 중심 사업모델을 넘어 토탈 케어 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1인 가구 및 고령 인구가 증가 하고 있고 무인상점이 등장하는 등 가정과 기업에서 새로운 보안 수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부모가 퇴근하기 전까지 집을 지키는 어린이나 혼자 사는 어르신의 건강 케어 서비스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이상 행동 패턴이 영상을 통해 AI에서 감지되고 열 감지 센서로 체온 변화가 확인되면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경고를 보내 신속히 위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또 무인편의점 보안 관리, 드론을 활용한 대규모 공장 관리 등 새로운 시설 보안 서비스도 출시될 수 있다.

부가가치/일자리 창출·생태계 발전으로 국가 경제 기여

SK텔레콤의 New ICT 기반 차세대 보안 서비스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유관 장비 산업 등 생태계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리보안 산업은 고용유발계수가 매우 높은 사업 지원 서비스 분야로 평가된다. 첨단기술 기반의 보안 서비스 출시로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새로운 개념의 다양한 보안 일자리도 기대된다.

아울러 드론·카메라·도어록 등 보안 산업 생태계 전반의 발전도 기대된다. 한국이 New ICT 물리보안 서비스를 선도하면 국산 장비 등 생태계 경쟁력도 함께 높아져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다. SK텔레콤은 보안 분야 스타트업 지원 등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New ICT기반 차세대 보안 서비스는 블루오션 시장이자 차세대 성장 동력이라며 ‘ADT캡스’를 2021년까지 매출 1조원 이상의 회사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SK텔레콤



 전체뉴스목록으로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 1억개
한전, 중소기업과 중동 시장 수출 판로 개척
SK텔레콤-현대차, 자가발전으로 에너지 소비 다이어트
블라인드채용 도입 기업 48%, 지금 수준 유지할 것
한전, 인도 에너지 신사업 시장 진출
중기 사원급, 약 9년 지나야 연봉 두 배 된다
KT, 해양안전 엑스포에서 해양안전 솔루션 선보여

 

신한금융투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증권업계 1위
LG전자, 가전제품 서비스 1위 브랜드 선정
구직자와 직장인이 꼽은 최고의 복지 1위 '유연근무제'
LG 페이 론칭 1주년… “진화는 더 빨라진다”
LG화학, 네마스카리튬과 ‘수산화 리튬’ 공급 계약
현대상선, 1만1000TEU급 세계 첫 스크러버 장착 운항
CJ푸드빌 더플레이스, ‘7월의 맛’ 신메뉴 3종 선봬

 


010라인
[중고]4만원짜리 코어2 T7000시리즈 델 노트북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