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7월 18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사회

현대차, 광주합작법인 사업참여의향서 제출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참...
대학 내 음주 문화 개선 ‘인정팔찌’ 캠페인

포토뉴스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부처 소관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대비
뉴스일자: 2018-05-07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5월 8일(화)부터 5월 18일(금)까지 2주간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범정부차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안전한국훈련(행정안전부 주관)은 각 부처 소관 업무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비하는 훈련으로, 올해에는 2주간(시범훈련 1주, 본훈련 1주) 확대 실시한다.

복지부는 올해 중점훈련으로 국민의 생명유지에 밀접한 혈액수급의 위기 상황을 설정하여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한국훈련은 예정되지 않은 불시 재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불시 재난대응 훈련을 시범 실시한다.

먼저 훈련 1주차인 5월 9일(수)에는 복지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불시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시간을 사전에 공지하지 않고 불시에 화재 상황을 설정하여 전 직원이 대피하는 훈련으로, 복지부 자체 자위소방대원이 화재 초기진압 및 응급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훈련 2주차인 5월 15일(화)~5월 17일(목) 중에는 복지부 및 소속·산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불시 비상소집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 관련 부서 직원의 재난대응 역량을 점검한다.

5월 16일(수)에는 국민 스스로 지진에 대처하는 역량 향상을 위한 국민 참여형 지진 대피 훈련도 함께 실시한다.

또한 5월 17일(목) 혈액수급 위기대응 훈련에서는 지진으로 인한 대규모 환자 발생, 혈액수요 급증 상황을 설정하여 헌혈자 홍보 및 유치, 긴급 채혈반 운영, 혈액 긴급 운송 등의 내용으로 중점 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직접 훈련에 참여하여 유관기관과 협업 체계 구축, 중앙비상혈액공급대책본부 운영 등 재난 발생 시 혈액수급 대응 체계 전반을 집중 점검한다.

아울러 훈련 기간 중 복지부 소속(24개)·산하기관(22개)에서도 감염병 대응 훈련,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 등 기관의 특성에 맞게 자체 훈련을 실시한다.

보건복지부 최태붕 비상안전기획관은 “최근 경주·포항 지진, 제천·밀양 화재 사고 등 재난에 대비한 실전 훈련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만큼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의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여 위기관리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복지부는 이번 훈련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을 적극 발굴하여 향후 대응 체계 개선 및 재난 대응 매뉴얼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출처 : 보건복지부



 전체뉴스목록으로

재난지원금 부상자 지원기준 장해 14등급으로 완화
‘분리배출 현장 안내 도우미’ 시범운영 시작
성인남녀 83%, 기회가 된다면 해외취업 하고 싶다
교통사고 다발 어린이보호구역 특별 점검으로 근본 개선
해외여행객 수산물 불법 반입 증가
편리한 휴대용 선풍기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2030 취준생 직장인 10명중 1명은 ‘공시생’

 

한국전기공사협회, 고려인 전기공사 기술자 배출
서울시, ‘서울형 지하안전관리계획’ 수립
암보험 약관 분쟁, 보험개발원이 해명해야 할 때
장마철 최악 알바 6년 연속 ‘배달 알바’
한국 개고기 규탄, LA · 워싱턴 · 서울 동시 집회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시민의견모아 개선
버스정류장 등 지상·지하 모든 공간에 별도 주소 부여

 


010라인
[중고]4만원짜리 코어2 T7000시리즈 델 노트북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