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2일 수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포스트

[경제] 한국 기업 수익성, 주요국 중 최하위 수준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따뜻해 마스크 캠페인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참...

포토뉴스
 

패럴림픽 파이어 아트 페스타 2018-아트 토크 콘서트

올림픽 성화와 희망을 기원하는 한국 불 문화의 만남
뉴스일자: 2018-03-10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한국예술위원회와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패럴림픽 파이어 아트 페스타 2018-아트 토크 콘서트’가 14일(수) 15시 30분 강원도 강릉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한송’(리셉션동 1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지상 최후의 명품인 미술품을 왜 불태우려는지, 시대정신을 담고 불길이 그리는 그림, 불태워야 완성되는 예술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도전과 화합을 의미하는 올림픽 성화(聖火)와 정화를 상징하는 한국 전통문화 속 불(火)을 접목한 파이어 아트 페스타가 갖는 예술사적 의미와 미학적 가치 그리고 강원도의 레거시에 대해 논의한다.

‘패럴림픽 파이어 아트 페스타 2018-아트 토크 콘서트’의 시작은 김태욱 평창 문화올림픽 총감독과 김형석 파이어 아트 페스타(FAF2018) 예술감독이 담당한다. 강원도의 자연 이미지와 스토리에서 받은 영감으로 시작된 이번 아트 페스티벌의 기획 개요와 전시 영상 등을 소개한다.

이어서 박영택(경기대 교수), 최태만(국민대 교수) 미술평론가가 파이어 아트 페스타가 이 시대에 던지는 메시지에 대해 각각 발제한다. 박영택 교수는 ‘생명의 주기를 닮고자 하는 작품-소멸과 사라짐의 매혹’이라는 제목으로 현대조각의 역할 속에서 불 조각 축제가 가진 미학적 가치를 찾는다. 그는 특정 공간에 서식하다 사라지는 설치미술이라면 ‘무엇’이기보다는 ‘왜’ 거기에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집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더불어 이 시대의 조각은 ‘가변적이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변화해 가는 재료’를 선호하는 추세며 작가들은 ‘생명의 주기처럼 소멸하는 작품을 만들고 싶어 한다’고 밝힌다. 그런 점에서 자연을 배경으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파이어 아트 페스타는 ‘실시간 속에서 경험을 이끌어 내며 어떤 구속이나 제약도 받지 않고 삶과 예술 간의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는 시도’이기에 예술적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발제 이후에는 패럴림픽 파이어 아트 페스타 2018에 참가한 ‘문화 국가대표’ 버닝맨들의 참여 감회와 혹한기의 제작 과정, 자신들의 작품 세계에 대한 설명을 이어갈 계획이다. 작품 ‘소통의 분화구’를 통해 시간 따라 변하는 자연을 재해석한 최옥영(강릉 원주대 교수) 조각가, 역사와 현실 그리고 미래에 대한 질문을 던진 작품 ‘위대한 광초’의 중국 작가 쿠이 시안지(Cui XianJi), 작품 ‘싱그러운 폭죽’의 버닝을 통해 불과 작품이 이루는 격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한 김선두(중앙대 교수) 작가가 함께한다. 작가들과의 만남 이후에는 아트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관객들과 다수의 평론가, 작가들이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자유 토론 시간도 갖는다.
 
출처 : 평창문화올림픽 추진단



 전체뉴스목록으로

호텔스닷컴, 그린란드 ‘이토코르토르미우트’ 숙박 할인
겨울방학 청소년 해외봉사단원 및 여행학교 모집
주한스웨덴대사관, 수교 60주년 기념 로고 디자인 콘테스트
제주도 밤에 가볼 만한 곳 제주허브동산
도심 속 100년 넘은 대형 한옥 제이히든하우스 오픈
물을 물 쓰듯 안돼요
한화생명 e스포츠, 권상윤 재계약·김준영과 박권혁 영입

 

서울그린트러스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한강숲 조성
수산물이력제 의무화 시범사업 알리는 소비자행사
핀크스 골프클럽, WGA 2018 한국 베스트 골프 코스 선정
펀딩으로 활성화 날개 단 농촌복지 ‘사회적 농업’
놓치기 아쉬운 마지막 가을 여행지 Top 5
레일크루즈 해랑, 10주년 기념 이벤트
레스토랑 에빗, 한국 식재료 재해석한 팝업 레스토랑 열어

 


010라인
[중고]4만원짜리 코어2 T7000시리즈 델 노트북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