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6월 22일 금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신간

현대차, 광주합작법인 사업참여의향서 제출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참...
대학 내 음주 문화 개선 ‘인정팔찌’ 캠페인

포토뉴스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그러니까, 나는을 책으로 만나다
뉴스일자: 2018-03-03

370만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던 한재원 작가의 네이버 포스트 ‘그러니까, 나는’이 책으로 나왔다.

북라이프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깨지고 경험하고 다시 일어선 순간들을 엮어낸 에세이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습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남들처럼, 남들만큼만 살기 위해 앞만 보며 달리고 있지만 문득 우리의 머릿속을 비집고 들어오는 물음 하나가 있다. ‘나, 잘 살고 있는 걸까?’ 저자에게 ‘잘 살기’는 숙제와 같았다. 집과 회사를 오가는 단조로운 일상에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 죄책감을 느끼면서도 더욱 더 스스로를 바쁜 일상으로 몰아넣을 수밖에 없었다. 이보다 더 열심히 살 수는 없다고 생각했을 때, 저자는 결심했다.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다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보자고.

도망치고 싶지만 현실에 머물 수밖에 없어 서글플 때, 아무것도 하기 싫어 무기력해질 때, 그럼에도 다시 힘을 내 집밖을 나서야 할 때 한재원 작가가 차곡차곡 쌓은 기록들과 니나킴의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더해진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습니다’는 아직 삶이 서툰 청춘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한다.

저자 한재원은 대학 때는 학보사 편집장으로, 졸업 무렵에는 네이버 20대 서비스 ‘20pick’ 에디터로, 지금은 작가로 끊임없이 나를 돌아보는 글쓰기를 하고 있다.

그녀는 글감을 찾기 위해 ‘해야만 하는 일’에 매몰되는 대신 일상에서 사소한 만족을 찾아나간다. 애매하게 꼬여버린 인간관계는 진즉 정리했다. 볕 좋은 토요일에는 실컷 늦잠을 잔다. 위로가 필요할 때는 반려견의 쿰쿰한 발 냄새를 맡아본다.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습니다’에는 저자가 ‘열심히’라는 주문에서 벗어나 두려워하지 않고 일상의 행복을 찾아가는 일련의 과정이 담겨 있다. 실패, 무기력, 우울 같은 단어에도 익숙해지고 더 이상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다. 먼 길을 돌아 오롯이 나와 만나게 된 한재원 작가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 순간의 나.
오늘의 나는,
지금 가장 나답다.

여전히 하루하루가 불안하고 혼란스러워 방황하는 당신에게 오래도록 공들여 나와 마주한 저자의 고백은 내일을 버티는 힘이 될지도 모른다. 이제 지칠 대로 지친 나에게 ‘힘내자!’는 말 대신 이런 말을 건네보면 어떨까. ‘괜찮은 척은 그만두자’고.

출처 : 북라이프



 전체뉴스목록으로

나 혼자 벌어서 산다
불편한 사람과 편하게 대화하는 법
때려치기 전에 직장인 분노조절 기술
부처가 본 천지창조
개척 교회 목사의 자전적 에세이 ‘예스 1~10’
억대 연봉 유튜버 이야기 ‘유튜브의 신’
팔자를 고치는 인사법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장 누수가 당신을 망친다
웰빙과 웰다잉은 한 끗 차이다
괜찮은 척은 그만두겠습니다
여의도 맞벌이 부부의 잘사는 법
세일즈 이쯤은 알고 시작해라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소한 차이

 


010라인
[중고]4만원짜리 코어2 T7000시리즈 델 노트북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