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9월 20일 목요일
 
 
  현재위치 > 뉴스지닷컴 > 신간

현대차, 광주합작법인 사업참여의향서 제출

 

정치

 

경제

 

사회

 

생활

 

문화

 

국제

 

과학기술

 

연예

 

스포츠

 

자동차

 

부동산

 

경영

 

영업

 

미디어

 

신상품

 

교육

 

학회

 

신간

 

공지사항

 

칼럼

 

캠페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따뜻해 마스크 캠페인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참...

포토뉴스
 

세일즈 이쯤은 알고 시작해라

좋은 세일즈에 답은 없지만 잘못된 세일즈는 있다
뉴스일자: 2018-02-09

좋은땅출판사가 ‘세일즈 이쯤은 알고 시작해라’를 출간했다.

우리는 보통 세일즈의 영역이 영업과 마케팅을 아우르는 것이라 알고 있다. 하지만 막연히 이렇게만 알고 있을 뿐, 이를 제대로 알려주는 곳은 없다. 대학의 경영학과 같은 곳에서도 이에 대해 심도 있게 가르쳐주진 않는다. 아마도 결코 몇 가지 방법으로 답을 내릴 수 없는 분야이기에 그러할 것이다. 왜냐하면 세일즈는 ‘마음’을 얻는 일이기 때문이다.

세일즈가 도식화할 수 있는 일이라면 첫 미팅에서 제안서를 들고 만나고, 몇 차례 미팅을 통해 설득의 시간을 거치면 상대로부터 ‘Yes’인지 ‘No’인지에 대한 입장을 전해들을 것이다. 하지만 세일즈에 있어서 ‘Yes’와 ‘No’ 사이에 걸친 조건부 대답이 무수히 많다. 이러한 것들을 모두 ‘Yes’로 끌어 올리는 것이 바로 세일즈이며 세일즈맨의 숙명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답이 없는’ 분야에서 어떻게 성과를 내고 매출을 낼 수 있을까. 저자는 숫자와 싸우는 기획 업무에서 세일즈로 업무가 이관되면서 세일즈 업무에 대해 탐구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이 책에서 실제로 그가 경험한 것들을 통해 세일즈맨이라면 갖춰야 할 기본 소양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 중 핵심은 경청의 자세를 가지라는 원론적인 가르침이 아닌,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는 사람이 되는 것에 있다.

‘세일즈를 안 하는 것이 세일즈를 하는 것이다’라는 저자의 주장처럼 마음을 끄는 것이 아닌 마음을 오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비즈니스에 대한 조망, 자신에 대한 애정, 긍정적인 파동, 진정성 있는 설득, 소소한 재미 등이 세일즈 활동에 뒷받침되어야 한다.

좋은땅출판사는 이 책을 통해 구매자나 판매자가 물건을 사고파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알아갔으면 좋겠다며 그러한 기쁨이 좋은 에너지가 되어 더 큰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일즈 이쯤은 알고 시작해라’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출처 : 좋은땅출판사



 전체뉴스목록으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세테크 상식 이야기
똑똑한 아이보다 단단한 아이로 키워라
수업. 너 나하고 결혼해
억대 연봉 세무사의 비밀 노트
소득상한제: 건강한 자본주의로 가는 길
대한민국 경제 도약을 위한 58가지 위기탈출 시평
하마터면 남들처럼 살 뻔했다

 

스물셋, 뜨거운 가슴으로 세계를 품다
나는 월급 150만 원으로 7채 집주인이 되었다
죽기 전에 내 책 쓰기
반 꼴찌,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타게 된 비법
나는 매일 책을 읽기로 했다
나 혼자 벌어서 산다
불편한 사람과 편하게 대화하는 법

 


010라인
[중고]4만원짜리 코어2 T7000시리즈 델 노트북

 

회사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고객센터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등록 :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CEO 이상복

주소 :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호 전화 050 2222 0002, 팩스 050 2222 0111, 기사제보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